본문 바로가기

2017/12

(10)
[부산안과] 안구건조증도 치료가 필요합니다 안구건조증도치료가 필요합니다 현대인이라면 누구에게나 있을법한 안구건조증. 잠시 있다 사라지는, 감기같은 질환이라면 치료할 필요성을 특별히 느끼지 못할 수 있는데요. 만약 견디기 힘들 정도로 심한 안구건조증이라면 전문적인 진단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눈이 건조하면 인공눈물을 넣어주는 것으로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심한 안구건조증이라면 건조한 것 이상의 증상들이 나타나는데요. 안구건조증이 심해지면 각막에 상처가 날 정도로 뻑뻑해질 수 있으며 결국 시력 저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막에 눈물이 고르게 펴지지 않으면 눈 앞이 뿌옇게 보여 선명하게 보이지 않습니다. 안구건조증은 시력의 질을 떨어뜨리는 원인입니다. 만성 안구건조증의 원인은 대개 마이봄샘 기능에 이상이 온 것입니다. 마이봄샘은 ..
망막 검사가 필요한 비문증 망막 검사가 필요한 비문증 비문증은 치료가 필요 없는 질환이라고 하죠. 하지만 비문증의 원인에 따라 치료 유무가 달라집니다. 비문증이 처음 생겼다면 망막 검사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생리적 비문증은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비문증입니다. 눈에 특별한 문제가 없어도 눈 속 젤 형태의 유리체가 노화로 액화되면, 유리체가 혼탁해지고 그 속에 각종 부유물들이 떠다니게 되는데요. 떠다니는 조직들이 망막에 그림자로 잡히면 우리는 눈 앞에서 거미줄이나 날파리 등을 보게 된답니다. 비문증이 있을 때 눈에 보이는 날파리나 거미줄 같은 형태에 집중하지 않고 신경을 안 쓰는 습관이 들여지면 비문증이 곧 사라집니다. 비문증이 심하다면 레이저 시술로 비문증을 유발하는 부유물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비문증은 노화로 인해 ..
산동검사가 왜 필요할까요? 산동검사가 왜 필요할까요? 산동이란 눈동자를 인공적으로 확대시키는 것입니다. 라식·라섹검사를 받으신 분들은 경험해 보셨을텐데, 산동검사를 하면 4시간에서 최대 10시간 정도는 시야가 뿌옇게 보이고 눈이 부십니다. 그럼에도 산동검사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산동검사를 하는 이유는 눈 속 망막을 자세히 관찰하기 위해서입니다. 어떻게 동공을 통해서 눈 속을 볼까요? 사실 동공은 검은 막으로 쌓인 것이 아니라 투명한 각막으로 덮여 있으며 동공은 홍채에 둘러싸인 구멍입니다. 그래서 동공을 크게 키울수록 눈 속을 더 넓게 관찰할 수 있는 것이죠. 산동검사를 하려면 우선 환자의 눈에 산동제를 점안합니다. 산동제는 동공의 크기를 조절하는 동공괄약근을 마비시킴으로써 동공을 확대시키는 안약인데요. 사람마다 산동되는 정도..
굿모닝성모안과 크리스마스, 신정 진료일정 굿모닝성모안과크리스마스, 신정 진료일정 굿모닝성모안과의크리스마스, 신정진료일정입니다. 크리스마스에는 오전진료,신정에는 휴무이오니진료 시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올 한 해 여러분과 함께여서행복했습니다. 내년에도 계속함께 해 주실 거죠~? 더 발전된 모습으로찾아뵙겠습니다 :) 부산 서면 굿모닝성모안과▼ 안종합검사 이벤트 ▼
노안과 다른 노인성안질환 증상 노안과 다른 노인성안질환 증상 보통 40대 중반이 되면 노안을 느끼시는데요.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를 노안으로만 생각하신다면 다른 안질환의 치료시기를 놓칠 수 있습니다. 눈앞에 거미줄이나 날파리가 떠다니는 것처럼 보인다면 비문증이 생긴 것인데요. 비문증은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증상이며 특별한 치료가 필요 없습니다. 그런데 비문증이 망막질환의 증상으로 나타난 것이라면 망막 치료가 필요합니다.망막박리는 망막이 안구 내벽에서 떨어지는 질환으로, 빨리 치료하지 않으면 영구적인 시력저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망막박리가 오면 비문증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처음에 비문증을 느꼈다면 망막에 문제가 있진 않은지 안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세요. 문제가 없다면 다행이지만 망막박리가 있다면 치료가 필요합니다. 시야 전..
[부산안과] 당뇨 환자, 합병증 예방 우선 당뇨 환자, 합병증 예방 우선 당뇨는 온 몸에 병을 만들 수 있는 질환인데요. 특히 눈에 당뇨 합병증이 올 위험이 높으므로, 당뇨 환자는 정기적인 안과검진을 받으셔야 합니다. 2015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심평원)에 따르면 당뇨 환자의 15%가 당뇨망막병증 환자라고 합니다. 미세혈관을 손상시키는 당뇨는 모든 신체에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다른 신체보다 혈관이 많은 눈에 치명적인 질환입니다.당뇨 합병증 중 하나인 당뇨망막병증은 대표적인 실명 질환이며 완치되지 않는 질환이기 때문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뇨망막병증에는 비증식성과 증식성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비증식성은 병의 진행속도가 느리고 시력저하도 크지 않는 반면, 증식성은 빠르게 시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당뇨 환자는 눈뿐만 아니라 몸 전..
심한 백내장이 녹내장 될 수 있다? 심한 백내장이녹내장 될 수 있다? 백내장과 녹내장. 이름이 비슷하여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두 질환의 원인과 증상은 전혀 다릅니다. 그런데 백내장이 심하면 녹내장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녹내장을 유발하는 안압 상승을 설명하려면 '방수'의 개념을 알려드려야 할 것 같아요. 각막과 수정체 사이에는 방수라는 액체가 있습니다. 각막과 수정체에 영양·산소를 공급하는 방수가 일정하게 생성되고 배출되어야 안압이 유지되는데요. 방수가 생성은 되지만 배출이 잘 안 된다면 안압이 상승합니다. 안압 상승은 시신경을 압박하고 손상을 일으키고 이것은 녹내장의 원인이 됩니다. 이제 백내장을 알아볼까요? 백내장은 수정체가 딱딱해지고 혼탁해지는 질환입니다. 백내장이 심해지면 수정체가 딱딱해지는 것뿐..
[부산안과] 하루만에 라식·라섹하기 하루만에 라식·라섹 수술하기 라식·라섹 전 검사 및 수술모두 하루에 끝내고 싶다면?아래 일정을 확인하세요! 여러분들을 위한'원데이 라식라섹'이 궁금하시죠?아래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 부산 서면 굿모닝성모안과▼ 원데이 라식·라섹 이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