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모닝:D 안종합/라식라섹 | 신뢰의 치료

각막이 얇은 사람들을 위한 시력교정

각막이 얇은

사람들을 위한 시력교정


많은 분들이 라식수술을 받기 위해 안과에 찾아오시지만 그 중 일부는 각막이 얇아 라식수술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각막이 얇으면 어떻게 시력을 교정할 수 있을까요?





 

라식수술은 각막에 뚜껑을 만들어 연 다음 시력을 교정하고 다시 각막 뚜껑을 닫는 것으로 시력을 교정합니다. 그런데 각막 뚜껑을 만들려면 130μm(마이크로미터) 정도의 각막이 필요한데요. 수술 후 남겨져야 하는 각막두께는 최소 320μm이므로 라식수술을 하려면 각막두께가 적어도 450μm정도 필요합니다. 이보다 각막이 얇은 사람들은 라식수술을 하면 각종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어 수술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일반 사람들의 각막두께는 500~550μm입니다. 


 

각막뚜껑을 만들지 않고 각막상피를 긁는 라섹은 50μm정도의 각막만 깎아도 된답니다. 그래서 각막이 얇은 사람들은 상대적으로 적은 각막이 필요한 라섹수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라섹도 받지 못할 정도로 각막이 얇은 사람들은 각막을 깎지 않는 시력교정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렌즈삽입술은 각막을 깎지 않고 홍채 앞이나 뒤에 렌즈를 삽입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인데요. 렌즈를 한번 삽입하면 반영구적으로 시력을 교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수술이 부담스러우면서 안경이나 렌즈착용을 원하지 않는 분들은 잘 때 착용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드림렌즈를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드림렌즈를 6~7시간의 수면시간동안 착용하면 각막 모양이 변형되어 일상에서는 다른 시력교정 도구 없이 교정된 시력으로 생활할 수 있습니다. 


 부산 서면 굿모닝성모안과 

라식·라섹을 결정하는 요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