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모닝:D 안종합/라식라섹 | 신뢰의 치료

수능 직후 라식·라섹 가능한가요?

수능 직후

라식·라섹 가능한가요?


수험생들은 수능이 다가올수록 긴장되지만 한편으로 수능 이후의 삶이 기대되겠죠? 특히 외모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은 라식·라섹과 같은 시력교정술을 받고 싶어 할 텐데요. 수능 직후 수술이 가능할까요? 




 

라식·라섹과 같은 시력교정술을 받으려면 신체 성장이 끝나야 합니다. 눈 성장이 다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시력교정수술을 받게 되면 다시 근시가 와서 교정 효과가 줄어들기 때문인데요. 보통 만 18세에는 눈 성장이 멈추기 때문에 수술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성장이 멈추는 시기는 개인마다 달라서 꼼꼼한 검사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수능 직후에 검사를 받아도 수술이 가능한 사람이 있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많은데요. 주변 사람들이 라식·라섹수술로 시력이 교정되는 것을 보며 수술을 쉽게 생각하실 수 있으나 수술이 불가능한 사람도 꽤 많답니다. [ 수술 전 라식·라섹 정밀검사 - 보기]


 

수술 조건이 나이, 눈의 성장속도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눈이 너무 나쁘면 각막을 많이 깎아내야하기 때문에 수술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막에 상가 있거나 질환이 있는 경우, 각막이 너무 얇은 경우, 망막질환이 있는 경우, 눈 수술을 받은 적이 있는 경우, 3개월 내 임신을 할 예정이거나 임신중인 경우 등 수술이 불가능한 조건이 있습니다. 


부산 서면 굿모닝성모안과

▼ 라식 전 렌즈착용 중단, 언제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