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모닝:D 눈건강/외래진료| 믿음직한 치료

자외선차단에는 선글라스 필수

자외선차단에는 선글라스 필수


여름이 오면 자외선 차단을 위해 선크림으로 피부를 보호하시죠? 그런데 우리 눈도 자외선으로부터 보호가 필요하단 사실, 알고 계신가요? 눈을 자외선으로 보호하기 위한 선글라스를 골라보아요. 



선글라스는 외관상 멋있기 위해 사용하기도 하지만, 노화를 촉진하는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외선이 눈에 지속적으로 영향을 주면  특히 자외선 수치가 강한 날에는 계절과 상관없이 선글라스를 착용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선글라스를 사용하실 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선글라스를 고르실 때는 그냥 검은 렌즈 안경이 아닌, 무조건 자외선 차단이 100% 가능한 제품을 고르셔야 합니다. 선글라스를 사용하면 어두운 렌즈 색 때문에 빛이 눈으로 들어오지 않아 동공이 확장되는데요. 자외선 차단이 되지 않는 선글라스라면, 자외선이 그대로 동공을 통해 눈으로 들어와 망막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렌즈 색이 너무 진하면 동공이 지나치게 커져 자외선 차단이 되는 선글라스라도 안경 위·아래에 들어오는 자외선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렌즈 색 농도는 눈이 살짝 보일 정도의 진하기로 맞추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선글라스 보관 시 주의하실 점은, 차 안에 보관하시면 여름에 차 내부 온도가 상승하기 때문에 선글라스 테가 변형될 수 있습니다. 테에 따라 렌즈도 변형되고 앞을 보실 때 많이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선글라스는 전용 케이스에 잘 보관해주시기 바랍니다. 


부산 서면 굿모닝성모안과

 자외선이 유발하는 안질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