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모닝:D 안종합/라식라섹 | 신뢰의 치료

라식, 라섹 당일수술 가능할까?

라식, 라섹 당일수술

가능할까?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안과에서는 하루 만에 검사와 시력교정술을 진행하는 '당일수술', 혹은 '원데이수술'이라고 불리는 수술을 시행하는데요. 당일수술 조건과 안전성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요즘에는 많은 분들이 당일에 검사와 수술을 받기 때문에 당일 수술의 안전성에 대해 의심하는 분들이 적습니다 .하지만 아직 불안해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당일에 라식, 라섹을 받으셔도 똑같은 장비로 똑같은 시간을 들여 검사하고 수술방 환경도 같습니다. 그래서 검사 과정이 소홀하게 이루어질 일은 전혀 없으며 수술 결과와 예후가 달라질 이유도 없습니다. 안과에 자주 내원하기 어려운 분들에게 당일 수술을 권해드립니다. 


 

우선 당일 수술을 하려면 눈 상태가 수술하기에 적합해야겠죠? 수술하기 좋은 눈 상태는 다른 질환이 없어야 할뿐만 아니라 각막이 렌즈에 눌리지 않은 상태여야 합니다. 질환이 있다면 먼저 치료를 하셔야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시력교정술이 가능하고요. 평소 콘택트렌즈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렌즈를 일정 기간 빼주셔야 각막이 원상태로 회복되어 검사 및 수술이 가능한데요. 검사 전 소프트렌즈는 3일, 하드렌즈는 7일 빼주셔야 하지만 당일 수술을 원하시는 경우 소프트렌즈는 7일, 하드렌즈는 14일간 착용 중단하셔야 합니다. 


 

시력교정술에는 크게 일반 라식, 라섹, 스마일라식, 렌즈삽입술이 있는데요. 환자가 원하는 수술이 있는데 검사 후 그 수술이 불가능하다면 수술을 다시 고려해보셔야 합니다. 각 수술마다 장단점과 비용이 다르기 때문인데요. 만약 라식, 라섹을 생각했던 환자가 근시가 너무 심해 렌즈삽입술만 가능하다면 수술을 다시 고민하셔야겠죠? 


 

검사만 받는다면 1시간, 수술만 받는다면 2시간 정도를 잡으셔야 하는데요. 검사와 수술을 모두 하려면 적어도 3시간은 안과에 계셔야 합니다. 그래서 보통 오전에 내원을 하셔서 검사하신 후 점심 이후에 수술을 하는 경우가 많고 일정만 잘 맞으면 오전 내에 검사와 수술을 모두 하실 수 있습니다.


부산 서면 굿모닝성모안

 각막이 얇을 때 적합한 시력교정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