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모닝:D 안종합/라식라섹 | 신뢰의 치료

스마일라식이 예방하는 질환

스마일라식이

예방하는 질환


스마일라식은 라식, 라섹의 장점을 모은 제3세대 시력교정술인데요. 스마일라식을 함으로써 발생 위험이 없거나 현저히 줄어드는 질환이 있습니다. 



 

각막 절편 밀림 현상은 라식 수술 후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라식수술 과정을 살펴보면, 각막에 절편(뚜껑)을 만들어서 연 후 드러난 각막실질에 레이저를 조사하여 시력을 교정하고 절편을 닫아 마무리하는데요. 한 번 만든 절편은 단단하게 회복되지만 절개하지 않은 것처럼 완전히 각막에 붙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손톱에 찔리거나 날아오는 물건에 맞는 경우 등 강한 충격을 받으면 각막 절편이 떨어져서 밀리는 사고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물론 각막 절편이 밀려도 응급 수술로 처치가 가능하며 시력이 다시 회복될 수 있지만 예후가 좋지 않은 경우도 없지 않습니다.

그런데 스마일라식은 각막 절편을 만들지 않고 2~4mm정도 절개창을 내어 시력을 교정합니다. 특히 본원 굿모닝성모안과의 스마일라식인 스마일S플러스라식은 각막을 70˚로 1~2mm정도 절개하기 때문에 각막 손상이 적고 견고하게 회복됩니다. 


 

각막혼탁은 라섹 후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입니다. 라섹은 각막상피를 벗긴 후 드러난 각막실질에 레이저를 조사하여 시력을 교정한 다음 보호렌즈를 덮어두어 상피가 회복되기 기다리는데요. 각막혼탁이 나타나는 이유는, 각막상피를 제거하여 각막에 상처가 생기면 각막이 스스로 세포를 증식하여 상처를 치유하려 합니다. 이때 세포 증식이 과하게 이루어진 경우 각막에 혼탁이 올 수 있습니다. 물론 드문 경우이고 혼탁을 초기에 발견하면 안약으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혼탁 진행이 많이 된 경우 완치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스마일라식은 각막상피를 벗기는 과정이 없기 때문에 수술 후 혼탁이 일어날 위험이 없습니다. 수술 후 처방받으신 안약을 전문의의 지시대로 잘 사용하시면 큰 문제없이 시력이 향상됩니다.


 

안구건조증은 각막 표면의 지각신경이 손상되면 발생 혹은 악화됩니다. 각막 지각신경이 눈에 눈물이 부족한 것을 감지하고 눈물을 분비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인데요. 각막을 깎는 시력교정술의 경우 수술 직후 안구건조증이 나타나기 마련이고 3개월에서 6개월 정도는 증상이 지속됩니다. 

그런데 스마일라식의 각막 절개량은 2~4mm정도에 그칩니다. 각막 손상이 적을수록 안구건조증 위험이 적어지므로 평소 건조증이 심한 분들은 스마일라식을 받으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부산 서면 굿모닝성모안과

▼ 나에게 알맞은 시력교정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