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모닝:D 안종합/라식라섹 | 신뢰의 치료

굿모닝성모안과 스마일라식

굿모닝성모안과 스마일라식


기존 라식, 라섹의 장점을 모은 스마일라식은 제3세대 시력교정술로, 현재 가장 발달된 수술 방법인데요. 굿모닝성모안과의 스마일라식은 스마일S플러스라식을 알아보아요.



 


우리가 보는 원리를 이해하려면 각막, 수정체, 망막 조직을 알아야 합니다. 각막은 두께가 고정된 돋보기, 수정체는 두께가 변하는 돋보기라고 생각하시면 쉬운데요. 두 조직 모두 외부 사물에서 반사된 빛을 굴절시키고 투명하기 때문에 망막까지 왜곡 없이 통과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각막과 수정체를 지난 빛이 망막에 정확히 맺히면 사물을 또렷하게 볼 수 있는 '정시' 상태입니다.

그런데 각막과 수정체의 굴절이 강하여 망막 앞에 상이 맺히면 '근시' 상태로, 가까운 사물은 잘 보이지만 멀리 있는 사물은 잘 안 보이는 상태입니다. 반대로 각막, 수정체 굴절이 약하여 망막 뒤에 상이 맺히면 '원시' 상태로, 멀리 있는 사물은 잘 보이지만 가까이 있는 사물은 잘 안 보이는 상태입니다.


 

렌즈를 삽입하는 수술 외 '근시를 교정하는 수술'은 각막 실질을 깎아서 시력을 교정합니다. 기존 라식은 각막을 20~24mm정도 절개한 후, 라섹은 각막 상피를 벗긴 후 각막 실질을 깎는데요. 라식은 회복은 빠르지만 각막 손상이 많아 안구건조증 위험이 높았고 라섹은 각막 손상이 적은 편이고 수술 후 외부 충격에 강한 반면 회복이 느려 3일 정도 통증이 나타납니다.

스마일라식은 라식의 빠른 회복과 라섹의 안정성이란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는 시력교정술입니다. 스마일라식은 각막을 구성하는 여러 조직의 중간에 위치한 각막 실질을 깎기 위해 기존 수술처럼 실질 위의 각막을 제거할 필요가 없습니다. 각막 상피를 투과하는 비쥬맥스 레이저를 이용하여 각막 실질만 절개한 다음 각막을 2~4mm만 절개하고 그 틈으로 실질을 빼내어 제거합니다. 


 

스마일S플러스라식은 기존 스마일라식보다 각막 절개량이 더 적습니다. 1~2mm만 절개하여 시력을 교정합니다. 이렇게 각막 절개량이 매우 적기 때문에 기존 라식, 라섹이 불가능한 -9디옵터 정도의 고도근시 환자도 시술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눈 깜박임을 고려하여 각막이 더 견고하게 회복될 수 있도록 각막 절개 각도를 70˚로 만들고 있습니다. 


부산 서면 굿모닝성모안과

▼ 스마일라식하기 좋은 유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