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모닝:D 안종합/노안교정술| 다시 찾은 시야

노안교정술이 안 되는 경우

노안교정술이 안 되는 경우


사회 활동을 왕성하게 하는 중년분들이 노안과 백내장을 모두 치료할 수 있는 노안교정술을 선호하시는데요. 문제는 노안교정술을 원한다고 모두에게 시술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노안교정술은 기존 백내장 수술에서 발전된 수술인데요. 일반 백내장 수술은 노화, 외상 등으로 혼탁해지고 딱딱해진 수정체를 제거하고 그 자리에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수술입니다. 그런데 일반 백내장수술에 사용되는 인공수정체는 단초점렌즈로, 근거리와 원거리 중 한 곳에만 초점을 맞추는 렌즈입니다. 

노안교정술은 백내장수술에 사용되는 인공수정체로 단초점렌즈 대신 다초점렌즈 혹은 연속초점렌즈를 이용합니다. 다초점렌즈는 근거리, 원거리 시력을 교정하고 연속초점렌즈는 근거리, 원거리, 중간거리 모두 교정합니다. 


 

백내장과 노안을 모두 치료할 수 있는 노안교정술이지만 모든 사람이 받을 수는 없습니다. 노안교정술을 받을 즈음에는 중년 나이이기 때문에 백내장 외 녹내장, 황반변성, 당뇨망막병증 등 다른 안과 질환이 함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백내장, 노안을 치료하는 것보다 다른 안과 질환을 치료하는 것이 우선인데요. 백내장, 노안은 치료가 급하지 않은 것에 반해 시신경이 손상된 녹내장이나 망막질환은 빨리 치료해야 현재 시력이 보존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 질환들이 있을 때 노안교정술을 받고 싶으시다면 다른 안과 질환 치료를 먼저 시작하신 후 전문의와 상의하여 수술 시기를 정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부산 서면 굿모닝성모안과

▼ 인공수정체 종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