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모닝:D 안종합/라식라섹 | 신뢰의 치료

라식 후 시력, 얼마나 가나요?

라식 후 시력,

얼마나 가나요?


라식, 라섹과 같은 시력교정술은 그 효과가 반영구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시력이 어느 때까지, 어느 정도 유지되는지 알고 싶으시죠? 과연 수술 후 시력이 얼마나 갈까요?




 

라식, 라섹 후 시력은 수술 전 안경이나 렌즈를 착용한 후의 시력인 교정시력까지 나온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안경으로 1.0이 나온 분들은 수술 후에도 1.0까지 나오고 약시로 0.7이 나온 분들은 수술 후 0.7 이상 나올 수 없습니다. 

그런데 수술로 교정된 시력은 보통 4~50대 노안이 오기 전까지 유지됩니다. 노안은 눈의 노화로 나타나는 현상이며 막을 수 없는데요. 노안 증상은 먼 것은 잘 보이지만 가까운 것은 잘 안 보이는 것입니다. 라식, 라섹으로 시력이 정시가 되어 1.0을 잘 봐왔지만 노안이 오면 서서히 근거리 시력이 떨어집니다.

그리고 나이가 들면 눈의 기능이 떨어지면서 조금씩 안질환들이 생기는데요. 눈 속 망막이나 시신경이 손상되면 시력교정술 여부와 상관없이 시력이 저하됩니다. 


 

시력교정술은 근시 진행이 다 끝난 후에 시행해야 합니다. 그래서 성장기가 끝난 성인부터 라식, 라섹이 가능한데요. 수술 후 근시가 다시 진행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수술이 잘못 되어서 나타나는 부작용이 아니며 미리 예상할 수도 없습니다. 다만 근시가 심한 분들은 각막을 많이 깎아서 근시퇴행이 나타나기 쉽기 때문에 이를 충분히 고민해보신 후 수술을 결정하셔야 합니다. 

근시퇴행이 나타나도 다시 안경을 착용할 정도로 많이 나빠지진 않지만 치료를 원하신다면 약물 치료나 재수술로 시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부산 서면 굿모닝성모안과

▼ 라식+라섹 장점 = 스마일라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