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모닝:D 안종합/라식라섹 | 신뢰의 치료

라식과 라섹의 장점을 모은 스마일라식

라식과 라섹의 장점을 모은

스마일라식


일반 라식, 라섹과 완전히 다른 새로운 시력교정술인 스마일라식. 기존 시력교정술의 한계를 극복하여 장점만 모아 만든 수술방법인데요. 어떤 장점을 취하고 또 어떤 단점을 극복했을까요?



 

라식은 각막상피를 벗기는 것이 아니라 각막절편을 만들어 수술하는데 회복이 빨라서 수술 다음 날부터 가벼운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라섹은 각막절편을 만들지 않고 각막상피만 벗기기 때문에 회복기간을 거치면 각막상피가 견고하게 회복됩니다. 그래서 수술 후 외부 충격에 강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라식은 각막절편을 만들어 일상생활하기까지 무리 없이 회복이 가능하지만 한 번 만든 각막절편은 완전히 붙지 않습니다. 그래서 수술 후 외부의 강한 충격을 받으면 절편이 밀리는 사고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라섹은 각막상피를 벗기는데, 그 통증이 3일 정도 지속되어 일상생활하기까지 시간이 걸립니다. 그리고 라섹 후 회복 과정에서 각막에 혼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시력교정을 하려면 각막 중앙에 있는 실질을 깎아야 합니다. 그래서 라식, 라섹은 실질에 접근하기 위해 각막절편을 만들고 각막상피를 벗겨야 했는데요. 스마일라식은 각막상피를 벗기기 않고 각막절편을 만들지도 않습니다. 각막 표면을 투과하는 펨토세컨드레이저로 필요한 실질만 분리하고, 분리된 실질은 각막에 최소 절개만 한 후 그 틈으로 빼냅니다. 

각막손상이 적은 스마일라식은 통증이 거의 없고 회복이 빠르기 때문에 수술 다음 날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외부 충격에도 가하여 격한 운동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수술이 가능합니다. 


부산 서면 굿모닝성모안과

▼ 스마일S플러스라식의 특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