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모닝:D 안종합/라식라섹 | 신뢰의 치료

라식, 라섹 OX 1탄

라식, 라섹 OX

1탄


시력교정술을 받기 전 안과에서 물어보고 싶은 것들이 한두 가지가 아닐 텐데요. 여러분들이 궁금해 하실 것들을 추려서 OX퀴즈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한번 맞춰보세요!



 

O입니다. 시력교정술을 받으신 분들 중 양안 시력 차이가 많이 난다고 호소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런데 이는 회복기간에 당연하게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라식은 수술 다음 날부터, 라섹은 수술한 지 3일이 지나면 가벼운 일상생활을 하실 수 있는데요. 그렇다 해서 눈이 완전히 회복된 것은 아닙니다. 수술 후 일주일은 눈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해야 하며 눈 화장은 2주, 격한 운동을 하거나 목욕탕을 가려면 한 달은 삼가셔야 합니다. 

수술 부위가 잘 회복되어야 시력도 잘 교정되기 때문에 수술한 지 세 달이 안 지났다면 조금만 더 기다려 주세요! 그리고 회복기간 중 문제가 생겨도 정기적으로 진료를 보러 오시면 빨리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정해진 진료일에 꼭 안과에 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X입니다. 라섹 후 보호렌즈는 환자가 직접 제거하시면 안 됩니다. 라섹은 각막 상피를 긁어서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인데요. 상피는 손상 후 회복되는 조직이기 때문에 보호렌즈를 일주일 정도 덮어두면 회복되는데요. 환자 스스로 각막상피가 회복되었는지 확인하지 못하기 때문에 만약 회복이 안 된 상태에서 렌즈를 제거하면 각막에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보호렌즈가 의도하지 않게 빠졌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안과에 가시면 적절하게 조치를 취해줄 것이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O입니다. 라식, 라섹은 근시, 난시를 교정하는 수술입니다. 20~30대에 라식, 라섹으로 시력을 교정한 분들은 노안이 오기 전까지 선명한 시력으로 생활하실 수 있는데요. 모든 사람은 50~60대가 되면 노안뿐 아니라 백내장도 겪습니다. 그리고 아직까지 백내장 완치 방법은 수술밖에 없기 때문에 언젠가는 꼭 받아야 할 치료입니다. 

그러면 젊을 때 라식, 라섹을 받았던 분들이 백내장이 왔을 때 백내장 수술도 받을 수 있을까요? 네, 받을 수 있습니다. 라식, 라섹은 각막을 깎아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이며 백내장은 각막 뒤의 기존 수정체를 제거하고 인공수정체를 삽입하기 때문에 서로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예전에는 시력교정술을 받으셨던 분들이 백내장 수술을 받으려 할 때 수술 전 각막상태를 알 수 있는 자료가 있는 것이 중요했는데요. 요즘은 의학기술의 발달로 이전 기록이 없어도 수술하는 데 큰 지장이 없습니다.


부산 서면 굿모닝성모안과

라식, 라섹 장점을 모은 스마일라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