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모닝:D 안종합/노안교정술| 다시 찾은 시야

노안렌즈삽입술이란 무엇인가요?

노안렌즈삽입술이란

무엇인가요?


시력교정술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라식, 라섹 뿐 아니라 렌즈삽입술이란 것도 알고 계실 텐데요. 노안렌즈삽입술이란 것도 있답니다. 두 렌즈삽입술은 어떻게 다를까요?



 

일반적으로 많이 알고 계시는 렌즈삽입술은 20~30대 고도근시 환자들이 시력을 교정하기 위해 받는 수술입니다. 시력교정술을 받을 때 근시가 심할수록 깎아야 할 각막이 많은데요. 수술 후 최소 남겨야 하는 각막 두께가 있습니다. 그런데 각막이 얇거나 근시가 너무 심해서 적정 각막량을 남기지 못하면 라식, 라섹으로 시력을 교정할 수 없습니다. 이런 분들은 각막을 깎지 않고 시력을 교정할 수 있는 렌즈삽입술을 받으시면 됩니다.


 

노안렌즈삽입술로 알려진 수술은 노안교정술이라고 하는데요. 백내장 수술과 방법이 같지만 시력개선효과까지 있어서 백내장과 노안을 함께 치료할 수 있습니다. 수술은 각막을 최소절개하여 그 틈으로 혼탁이 온 수정체를 제거하고,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방법으로 이루어집니다. 일반 백내장수술과 노안교정술의 차이점은 일반 백내장수술에서는 인공수정체가 단초점이고 노안교정술에서는 다초점인데요. 다초점인공수정체 중에서도 종류가 다양하고 시력개선효과가 달라서 개인에게 가장 잘 맞는 렌즈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산 서면 굿모닝성모안과

▼ 노안을 방치하면 치매를 부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