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모닝:D 눈건강/건강정보| 일상 속 건강

직장인, 건강이 위험하다!

직장인, 건강이 위험하다!


취업포털 사이트인 '사람인'에서 조사한 것에 따르면, 직장인 10명 중 9명이 질환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질환들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출처: 사람인]


 

안구건조증은 눈을 보호하는 눈물이 부족해서 건조감, 작열감, 이물감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안구건조증은 대기가 건조한 환절기에만 조심하면 된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사무직인 경우 냉·난방시설로 인해 계절을 가리지 않고 나타날 수 있습니다.

사계절 내내 안구건조증으로 괴롭다면 전문적인 진단과 치료를 받으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인공눈물로도 완화되지 않는 안구건조증이라면 만성일 가능성이 높은데요. 보통 만성안구건조증이라면 눈물을 보호하는 성분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위 표에서 나온 대부분의 질환들은 VDT증후군과 관련이 있습니다. VDT란 Visual Display Terminal의 약자로 VDT증후군은 영상단말기증후군을 뜻합니다. 전자기기를 과도하게 사용하면 근골격계 증상부터 눈, 피부, 정신신경까지 영향을 받는데요. 대표적인 질환은 위에서 말씀드린 안구건조증을 포함하여 어깨통증, 거북목증후군, 두통, 디스크 등이 있습니다. 

VDT증후군을 예방하려면 50분 컴퓨터 작업 후 10분은 쉬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작업 중 자세도 바르게 유지해주셔야 합니다. 모니터와 눈은 30cm이상 거리를 두시고 시선은 아래로 10~15˚정도 볼 수 있도록 모니터 위치를 조정해 주세요. 그리고 팔꿈치와 키보드는 90˚, 무릎 내각도 90˚가 되도록 자세를 잡고 일을 하신다면 신체적 피로와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부산 서면 굿모닝성모안과

 근거리 작업이 근시를 유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