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모닝:D 안종합/라식라섹 | 신뢰의 치료

라식, 라섹 후 각막에 상처가 생기나요?

라식·라섹 후

각막에 상처가 생기나요?


라식은 각막을 깎아서, 라섹은 각막 상피를 벗겨서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인데요. 수술로 인해 각막에 흉터가 생기진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 궁금증을 한번 풀어 볼까요? 



 

라식은 각막에 절편(뚜껑)을 만들어서 연 다음 각막 실질에 레이저를 조사하여 시력을 교정한 다음 다시 각막 절편을 닫는데요. 이렇게 만든 각막 절편은 회복 기간을 거치면서 각막에 단단하게 붙지만 절편을 만들기 전처럼 완벽하게 붙진 않습니다. 그래서 라식수술을 받은 사람이 눈에 강한 충격을 받으면 각막 절편이 접히는 사고가 날 수 있습니다. 

각막 절편이 접히는 사고는 아주 강한 충격을 입었을 때 드물게 나타나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격한 운동을 즐기시는 분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사고가 나타날 위험이 높기 때문에 되도록 라섹수술을 받으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라섹은 각막 상피를 벗긴 후 드러난 각막 실질에 레이저를 조사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입니다. 그리고 벗겨진 각막 상피가 다시 회복되는 동안 보호렌즈를 착용하는데요. 각막 상피는 수술 전 상태 그대로 회복되기 때문에 라식처럼 각막 절편과 관련된 사고가 나타나진 않습니다. 

하지만 라섹수술의 부작용으로 각막혼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또한 매우 드물게 나타나는 부작용이지만 고도근시로 각막을 많이 깎아낸 분들일수록 각막혼탁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부산 서면 굿모닝성모안과

▼ 라식하면 녹내장 오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