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모닝:D 안종합/라식라섹 | 신뢰의 치료

무리한 라식·라섹수술, 부작용 키워

무리한 라식·라섹수술

부작용 키워


라식·라섹을 받기 위해 여러 안과에서 검사를 받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안과에서 라식·라섹이 안 된다고 했는데 간혹 라섹이 된다고 하는 안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때다!"싶어 수술을 결정하시기 전에 꼼꼼하게 자신의 눈 상태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근시가 심하고 각막이 얇은 분들은 라식은 안 되지만 라섹은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라섹이 라식보다 각막 손상을 적게 하면서 시력을 교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라섹 수술도 각막을 깎아야 하는 수술이므로 고도근시인 분들은 수술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라식·라섹을 무리하게 진행할 경우 각막이 앞으로 튀어나오는 원추각막, 각막이 혼탁해져 시력을 저하시키는 각막혼탁, 심한 만성 안구건조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근시가 심해 각막을 많이 깎을수록 다시 근시가 진행되는 근시 퇴행이 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라식·라섹이 모두 불가능해도 시력을 교정할 수 있는 방법은 있습니다. 바로 렌즈삽입술인데요. 각막 손상이 없고 렌즈를 제거하면 원래 눈 상태로 돌아가기 때문에 각막이 얇고 근시와 난시가 심한 분들도 수술이 가능합니다. 

렌즈삽입술은 눈 상태에 따라 렌즈 종류가 정해지는데요. 라식·라섹과 마찬가지로 수술 가능 여부를 제대로 확인해야 합니다. 렌즈삽입술은 각막 두께나 근시 정도에 큰 제한이 없지만 각막내피세포나 전방 깊이 등 수술을 결정하는 다양한 요소가 있으니 잘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굿모닝성모안과는 여러분의 소중한 눈을 절대 함부로 수술하지 않습니다. 철저한 검사 시스템으로 같은 검사를 다른 장비로 3번 반복하여 부작용 확률이 0%에 가깝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부산 서면 굿모닝성모안과

▼ 시력교정술 후 각막 흉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