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모닝:D 눈건강/외래진료| 믿음직한 치료

눈이 가려워요! 해결방법

눈이 가려워요! 해결방법


눈이 가려울 땐 어떻게 하시나요? 손으로 비비거나 긁으시나요? 아니면 손수건을 이용하시나요? 가려움을 완화하는 방법을 알아보아요.


 

눈이 가려운 이유는 여러 가지이지만 가장 대표적인 원인은 염증입니다. 눈에 염증이 생기면 가려움이 심한데요. 가렵다고 손으로 눈을 비비게 되면 증상이 훨씬 더 심해집니다. 가려움이 심할 때는 깨끗한 수건에 찬물을 묻힌 다음 눈에 냉찜질을 해주시면 가려움이 좀 가시는데요. 냉찜질을 오래 하는 것도 눈에 좋지 않으므로 증상이 완화될 정도만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려움이 덜해졌으니 자연 치유될 것을 기대하시고 치료를 안 받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눈에 염증이 생겼을 땐 바로 안과에 가셔서 진료 보시고, 치료약을 점안해주셔야 합니다. 자연 치유가 되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시력이 저하될 정도로 증상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눈에 이물질이 들어가 있으면 눈이 가려울 수 있습니다. 만약 콘택트렌즈를 낀 상태라면 렌즈를 빼고 인공눈물을 점안하여 이물질이 눈 밖으로 자연스럽게 나오도록 해주면 됩니다. 렌즈를 낀 상태로 이물질을 빼려고 하면 렌즈에 상처가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안구건조증이 심해도, 알지 못하는 이유로도 눈이 가려울 수 있는데요. 이때도 인공눈물을 점안해주면 증상이 완화되므로 도움이 됩니다.


부산 서면 굿모닝성모안과

 눈곱으로 눈 건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