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모닝:D 안종합/백내장| 깨끗한 세상

[부산안과] 백내장이 오는 시기가 빨라지고 있다

백내장이 오는 시기가 빨라지고 있다


백내장은 보통 60~70대에 찾아오는 것이고 젊은 때 생기는 것이 아주 특수한 경우라고 생각하시죠? 하지만 최근 젊은 백내장환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50대 백내장은 노년백내장, 40대 백내장은 초로백내장, 그 이전에는 연소백내장이라고 하는데요. 백내장은 보통 노화로 나타나는 질환인데 현대인에게 눈의 노화가 빨리 찾아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백내장뿐 아니라 노안이 오는 속도도 빨라지고 있는데요. 문제는 젊은 나이에 백내장이 오면 백내장이라고 의심도 못하고 오랜 시간 방치할 수 있습니다. 백내장이 온 사실보다 백내장의 존재를 모르고 지나치는 것이 더 위험합니다. 


 

시력이 저하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하지만 그 많은 이유 중 백내장이 원인일 것이라고 생각하는 젊은 환자는 적을 텐데요. 선천적 백내장이 아닌 이상 노년이 되기 전까지 자신에게 백내장이 있을 것이라 생각하는 사람은 드물어요.

많은 분들이 백내장은 발견 즉시 수술하지 않아도 괜찮은, 당장 치료가 급하지 않은 질환이라고 알고 계십니다. 그래서 보통 백내장 치료 시기가 늦어지는 것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백내장도 수술하기 좋은 시기가 따로 있고, 이를 넘어서면 녹내장이나 포도막염과 같은 합병증이 생길 위험이 높습니다. 백내장 수술 시기를 놓치면 그만큼 수술이 힘들어지기 때문에 적절한 때에 수술하셔야 합니다. 


부산 서면 굿모닝성모안과

▼ 백내장 수술 전 내과검사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