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모닝:D 눈건강/건강정보| 일상 속 건강

현대인의 눈 관리법

현대인의 눈 관리법




하루종일 모니터를 마주하고 일하는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을 안질환이 안구건조증인데요. 눈을 자주 깜박이는 것은 안구건조증 예방의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구요. 모니터 위치를 시선 정면으로부터 15도 정도 아래로 위치시키면 눈이 외부로 노출되는 면적이 좁아져 눈물이 빨리 증발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눈이 건조할 때마다 수시로 인공눈물을 넣어주시면 눈을 촉촉하게 유지시킬 수 있고, 눈찜질과 마이봄샘 청소를 해주시면 안구건조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컴퓨터 모니터, 스마트폰에는 우리가 인지하지 못하지만 푸른빛이 나오는데 이것을 청색광이라고 합니다. 파란색은 파장은 짧지만 에너지가 커서 망막에 손상을 줄 수 있는 빛입니다. 업무 중 화면을 많이 보시는 분들은 청색광을 차단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사용하시는 것도 좋고 안경을 구입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산소투과율이 높을수록 각막에 무리가 덜하며, 착용시간이 최대 8시간을 넘기지 않도록 해주시는 게 좋은데요. 무엇보다 렌즈를 깨끗하게 관리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렌즈를 세척하기 전 손부터 비무로 깨끗하게 씻어야 합니다. 그리고 손을 잘 닦은 후 마른 손으로 렌즈를 만지도록 합니다. 렌즈에 붙은 먼지 등의 이물질이 제대로 제거되려면 전용세척액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손바닥에 렌즈를 올린 후 세척액을 3~4방울 떨어뜨려 렌즈의 중심에서 바깥쪽으로 문질러줍니다. 그렇게 렌즈를 돌려가며 다 씻으면 렌즈의 반대쪽 면도 동일하게 씻어줍니다. 


부산 서면 굿모닝성모안과

 VDT증후군을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