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모닝:D 안종합/안구건조증| 눈을 촉촉하게

안구건조증,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안구건조증,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굿모닝성모안과입니다. 네이버에 '바람이 불 때 눈을 못 뜨겠다는 질문'이 올라왔었어요. 물론 바람이 불면 눈이 감기지만 '시리고 눈물이 나는 등의 증상'은 보통 사람에게선 잘 안 나타나죠. 이 분의 눈엔 어떤 문제가 있길래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나는 것일까요?



안구건조증의 증상은 많은 것들이 있어요. 눈을 깜박일 때 모래가 든 것 같이 뻑뻑한 증상도 있구요. 충혈, 따가움 뿐만 아니라 눈이 시리고 눈물이 날 때도 있어요. 안구건조증을 완화시키려면 어떤 조치가 필요할까요?



듣도보도 못한 기름샘 청소. 기름샘은 우리 속눈썹이 붙어있는 딱딱한 곳이 있죠? 속눈썹 가장자리가 기름샘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잠들기 전 10분만 투자해도 촉촉한 눈을 보존할 수 있답니다. 눈 찜질과 기름샘 청소가 같이 이루어지는 것이 좋은데요. 우선 따뜻한 물수건을 눈 위에 10분 올려두면 눈 찜질 효과가 있어서 피로를 가시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눈 찜질은 눈 속 수분을 지켜주는 기름샘이 막히지 않도록 도와줘요.

▶▶ 기름샘(마이봄선)에 대한 정확한 설명은 [이곳]을 클릭해 주세요! 




찜질로 기름샘을 녹여주었다면 이제 기름샘을 막았던 이물질들을 청소해줄 차례입니다. 인공눈물을 주입구가 닿지 않게 면봉에 묻힌 다음 속눈썹 가장자리인 기름샘을 닦아주면 돼요. 위 사진처럼요! 면봉에 노란색 기름들이 묻어나올 수 있는데, 그렇다면 성공적으로 기름샘 청소를 한 것이랍니다!



안구건조증은 눈이 건조하다는 증상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에요.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바람만 불어도, 작은 자극에도 눈물이 나올 수 있고 따갑거나 가려운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죠. 그래서 건조하지 않아도 안구건조증이 의심되는 분들은 수시로 인공눈물을 넣어줄 필요가 있습니다.


굿모닝성모안과에서는 실생활에서 눈뿐만 아니라 몸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해 SNS를 운영하고 있어요. 굿모닝성모안과의 소식을 알고 싶으시다면 SNS를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