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모닝:D 눈건강/건강정보| 일상 속 건강

스마트폰, 녹내장과 관련있을까?

스마트폰, 녹내장과 관련있을까?

 

자는 시간 외에 매일 사용하는 스마트폰. 하지만 눈 건강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잘 알아봐야 하는데요. 스마트폰이 눈에 치명적인 질환인 녹내장과 관련이 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정말일까요?

 

 

녹내장 종류

녹내장에는 만성녹내장과 급성녹내장이 있습니다. 만성녹내장은 안압이 천천히 상승하여 병도 천천히 진행되는데요. 이것이 좋을 수도 있지만 그만큼 병을 쉽게 알아차릴 수 없어 시신경이 많이 손상될 때까지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면 급성녹내장은 안압이 갑자기 빠르게 상승하면서 안통은 물론 충혈, 두통, 구토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안압의 정상범위가 10~21mmHg라면 급성녹내장으로 상승한 안압은 40~50mmHg에 육박합니다. 급성녹내장이 있을 때 빨리 안압을 내리지 않으면 시신경 손상으로 시력이 많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녹내장을 유발한다?

중국에서 한 여대생이 어두운 방에서 컴퓨터로 한국 드라마를 보다가 급성녹내장이 나타나 기사가 난 적이 있습니다. 밤에 불을 다 꺼둔 방에서 핸드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으실 텐데요. 스마트폰의 강한 빛이 눈을 자극하여 안압이 갑자기 상승할 수 있습니다. 어두운 환경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지만 부득이한 경우 화면 밝기를 제일 줄이셔야 합니다. 추가로 night shift기능이나 블루라이트필터기능 등 청색광을 줄일 수 있는 기능을 사용하시면 눈에 자극이 덜합니다.

 

 

부산 서면 굿모닝성모안과

청소년 근시 예방법 ▼

 

[부산안과] 청소년 근시 예방 방법

청소년 근시 예방 방법 안구 크기가 계속 성장하면 가까운 곳은 잘 보이고 먼 곳은 잘 안 보이는 근시가 생기는데요. 성장기인 중·고등학교 때 근시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근시가 심해져 고도근..

eyedo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