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모닝:D 안종합/망막| 건강한 삶으로

망막박리 레이저치료, 모두 가능한가요?

망막박리 레이저치료

모두 가능한가요?


망막박리는 안구 내벽에 단단히 붙어있어야 할 망막이 어떤 이유로 인해 떨어지면서 시력 손실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망막박리는 수술 전 레이저치료를 시행할 수 있는데요. 모든 망막박리 환자들에게 가능한 치료일까요?




 

망막박리에 사용되는 레이저치료는 비수술적 치료라서 환자의 부담이 덜한데요. 이 레이저 치료는 망막에 구멍만 나 있거나 망막박리가 아주 조금만 진행한 경우 시행할 수 있습니다. 목적은 망막 구멍 주위로 박리가 더 이상 일어나지 않게 하는 것이고, 치료 방법을 쉽게 말씀드리면 레이저로 지지는 것인데요. 레이저치료든 망막박리의 다른 수술적 치료든 이미 떨어진 시력이 향상시킬 수는 없습니다. 다만 현 시력을 보존하고 앞으로 나타날 시력 손실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레이저치료를 받으면 망막박리가 더 이상 일어나지 않을까요? 그것은 아닙니다. 레이저치료, 혹은 레이저가 아닌 수술적 치료 후에도 재발할 수는 있습니다. 짧게는 수술 일주일 후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도 있는데요. 그러더라도 빨리 조치를 취한다면 시력손실 없이 치료가 가능합니다. 치료 후 문제가 나타나도 빨리 조치를 취하려면 치료 후 정해진 검진 날에 안과에 내원하셔서 꼭 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하지만 레이저치료를 받으신 후 충분히 휴식을 취하시고 검진 날짜에 맞춰 진료를 보시면 치료 받으신 부분만큼은 재발 확률이 현저히 떨어지니 전문의가 치료를 권할 때는 너무 두려워하지 마시고 치료에 임해주시기 바랍니다.


부산 서면 굿모닝성모안과

 망막박리 수술 후 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