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모닝:D 안종합/라식라섹 | 신뢰의 치료

라섹 통증, 어느 정도인가요?

라섹 통증, 어느 정도인가요?


라식, 라섹을 고민하는 분들 중 많은 분들이 라식을 원하십니다. 라섹이 통증이 심하고 회복이 느리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인데요. 라섹 통증은 어느 정도일까요?


 

라섹은 각막 상피를 벗긴 후 시력을 교정하고 상피가 회복될 때가지 보호용 렌즈를 덮어두는 수술입니다. 기본적으로 라섹 후 3일 간은 통증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병원에서는 그동안 업무, 약속을 자제하실 것을 권해드리고 있는데요. 통증을 느끼는 정도가 모두 달라서 생각보다 라섹 후 통증이 심하지 않다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많으십니다. 진통제를 먹어야 할 정도로 통증이 심한 분들도 3일 후면 정상적으로 생활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일반 라식은 각막에 절편(뚜껑)을 만들어 연 후 시력을 교정하고 다시 절편을 닫습니다. 각막에는 수많은 신경 조직이 있는데 각막 절편을 만들 때는 20~24mm정도의 둘레만 손상되기 때문에 통증이 적습니다. 

하지만 라섹은 각막 상피를 벗겨냅니다. 라식은 원의 둘레만 절개한다면 라섹은 원의 면적만큼 각막을 손상시키는 것이므로 각막 상피가 회복될 때까지 통증이 심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마취가 풀리면 눈이 시리고 눈물, 콧물이 나면서 통증이 생기는데요. 통증을 완화시키기 위해 병원에서 처방 받은 소염제, 진통제를 점안 및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 


부산 서면 굿모닝성모안과

▼ 라섹 후 각막혼탁의 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