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모닝:D 안종합/렌즈| 내게 꼭 맞는

나이에 따른 렌즈삽입술 종류

나이에 따른

렌즈삽입술 종류


흔히 생각하시는 렌즈삽입술은 고도근시를 교정할 수 있는 시력교정술일텐데요. 노안을 교정하는 렌즈삽입술도 있습니다. 



 

20~30대에 근시를 교정하기 위해 라식, 라섹 정밀검사를 받는데 근시가 너무 심하거나 각막이 너무 얇은 경우 라식, 라섹을 받을 수 없습니다. 라식, 라섹은 교정할 근시양만큼 각막을 깎는 수술인데요. 필요한 근시를 모두 없애고도 각막이 어느 정도 남아있어야 합병증 위험에서 안전한데, 근시가 많거나 각막이 얇으면 일반 라식과 라섹 수술 후 남은 각막이 적어 위험할 수 있습니다.  경우 눈 속에 근시교정용 렌즈를 삽입하는 렌즈삽입술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40대 이상이 되어 나타나는 시력 저하는 노안이 원인인 경우가 많은데요. 근시를 교정하는 렌즈삽입술은 노안교정술로, 백내장과 노안을 한 번에 치료하는 수술입니다. 

노안교정술은 백내장 수술에서 발전된 형태인데요. 일반 백내장 수술은 기존의 혼탁하고 딱딱해진 수정체를 제거하고 새로운 인공수정체를 삽입하여 뿌연 시야를 없애줍니다. 하지만 근거리, 원거리 중 한 곳에만 초점을 맞추는 단초점 인공수정체를 삽입하기 때문에 수술 후 안경이든 돋보기든 따로 도구가 필요했는데요. 노안교정술은 근거리, 원거리는 물론 중간거리도 교정할 수 있는 인공수정체를 삽입하여 백내장과 노안을 모두 치료할 수 있습니다. 


부산 서면 굿모닝성모안과

 노안교정술에 난시까지 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