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모닝:D 안종합/노안교정술| 다시 찾은 시야

[부산안과] 백내장 수술 후 노안이 심해졌다?

백내장 수술 후

노안이 심해졌다?


백내장 수술 후 시력이 좋아질 줄 알았는데 오히려 노안이 심해졌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 원인은 수술 시 삽입하는 인공수정체에 있습니다. 



 

백내장 수술은 기존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하고 그 자리에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데요. 인공수정체 종류에는 단초점렌즈와 다초점렌즈, 연속초점렌즈가 있습니다. 단초점렌즈는 우너거리, 근거리 중 하나에만 초점을 맞출 수 있구요. 다초점렌즈는 원거리와 근거리를, 연속초점렌즈는 원거리, 근거리에 중간거리까지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그런데 단초점렌즈를 삽입한 분들 중 원거리 초점을 선택하셨다면 근거리 시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수술 후 이전보다 노안을 더 심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백내장을 치료하여 시야는 깨끗해졌지만 렌즈 종류에 따라 거리에 따른 시력 차이가 있습니다. 


 

백내장 수술 시 노안까지 교정하고 싶다면 다초점렌즈나 연속초점렌즈를 삽입하는 노안교정술을 받으셔야 합니다. 돋보기 사용이 불편하지 않으시다면 단초점렌즐르 삽입하면 되지만 요즘에는 50~60대 분들도 사회 활동을 왕성하게 하시기 때문에 노안교정술을 선호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노안교정술은 일상생활에서 돋보기나 안경을 착용하지 않아도 될 만큼 무난하게 시력을 교정해주는데요. 자신에게 어떤 렌즈가 가장 적합한 지 확인하시려면 의료진과 상의하여 신중하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부산 서면 굿모닝성모안과

▼ 노안, 백내장 심해지기 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