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모닝:D 안종합/렌즈| 내게 꼭 맞는

컬러렌즈, 써클렌즈. 안전하게 착용하시나요?

컬러렌즈, 써클렌즈

안전하게 착용하시나요?


써클렌즈, 컬러렌즈를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런데 이 렌즈들을 안전하게 착용하고 계신가요? 잘못 착용하면 눈에 심각한 시력손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컬러렌즈는 눈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눈을 더 또렷하고 예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포기하지 못할 뿐이지요. 그런데 컬러렌즈가 왜 눈에 안 좋은지 구체적으로 알고 계신가요?

각막은 적당한 산소와 영양을 공급받아야 합니다. 각막 위에 렌즈가 덮이면 산소 공급이 차단되기 때문에 산소투과율이 높은 콘택트렌즈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컬러렌즈는 인공적으로 색이 들어가기 때문에 일반 콘택트렌즈보다 산소투과율이 현저히 낮습니다. 그리고 렌즈 표면이 거칠기 때문에 통증, 이물감, 염증이 나타나기 쉽습니다.


 

컬러렌즈는 미용에 관심이 많은 중고등학생들이 많이 사용하는데요. 일반 가게나 인터넷으로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눈 건강을 고려하지 않고 착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경제적인 이유로 질이 좋지 않은 저가 컬러렌즈를 사용할 경우, 산소투과율이 낮을 뿐 아니라 눈에 물감이 묻어나올 위험도 있습니다.

여러 사례들을 살펴본 결과 저가 컬러렌즈를 사용하였을 때, 친구들과 컬러렌즈를 교환했을 때 눈병이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컬러렌즈로 눈에 문제가 나타났을 때 약으로 쉽게 진정되는 염증이면 덜 위험하지만 각막궤양이나 혼탁으로 진행되어 시력이 저하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안과 의사들은 컬러렌즈를 '정말' 좋아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꼭 사용해야 한다면 컬러렌즈를 사용해도 안전한 눈인지 먼저 검사하셔야 하구요. 렌즈 구매 시 너무 저렴한 제품보다 그나마 산소투과율이 높고 물감이 묻어나오지 않는 제품을 잘 고르셔야 합니다. 그리고 렌즈 착용은 하루 4시간을 넘기지 않게 착용하시고 올바르게 세척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렌즈 착용 후 눈에 충혈, 통증, 가려움 등 문제가 생겼다면 곧바로 안과에 오셔서 검사를 받으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부산 서면 굿모닝성모안과

▼ 드림렌즈가 적합한 경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