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모닝:D 안종합/라식라섹 | 신뢰의 치료

기존 라식, 라섹과 스마일라식의 차이

기존 라식, 라섹과

스마일라식의 차이


시력교정술을 알아보시는 분들 중 스마일라식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스마일라식은 3세대 시력교정술이라고 불릴 정도로 획기적인 방벙븨 수술입니다. 스마일라식은 기존 수술과 어떻게 다를까요?


 

라섹은 각막상피를 벗긴 후 드러난 각막실질에 레이저를 조사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입니다. 손상된 각막상피는 수술 후 회복되기 때문에 외부 충격에 강합니다. 하지만 각막상피를 벗기면 통증이 있어서 일상생활은 라섹 후 3일 정도 지나야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드물지만 부작용으로 각막혼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경과를 보던 중 각막혼탁이 나타나면 스테로이드 안약으로 치료를 해야 합니다. 


 

일반 라식은 각막상피와 보우만막을 깎아 각막절편(뚜껑)을 만들어 연 후 각막실질에 레이저를 조사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입니다. 라섹과 달리 라식은 다음 날 가벼운 일상생활이 가능할 만큼 회복속도가 빠른 반면 한 번 만든 각막절편은 원래대로 붙지 않아서 외부 충격에 의해 밀리거나 찢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또한 드물게 나타나는 현상이며 각막절편이 밀린 후 안과에서 바로 응급처치를 해주면 치료가 가능합니다. 


 


'스마일라식'수술은 이해를 돕기 위해 '라식'이라는 이름이 붙었지만 사실 원래 명칭은 '스마일'입니다. 라식이라고 불리지만 기존 라식과 아예 다른 새로운 수술인데요. 스마일라식은 렌즈삽입술처럼 각막에 최소절개창만 내어 시력을 교정할 수 있습니다.

우선 각막상피를 통과하는 펨토세컨드레이저를 각막실질에만 조사하여 깎은 다음 각막에 2~4mm정도의 미세절개창을 내어 분리된 각막실질을 빼냅니다. 라섹과 기존 라식보다 각막손상이 훨씬 적기 때문에 안구건조증 위험이 거의 없으며, 각막상피를 벗기지 않고 각막 절편을 만들지도 않으므로 라섹과 기존 라식으로 나타나는 부작용 위험도 없습니다.

굿모닝성모안과의 스마일S플러스라식은 각막 절개창을 1~2mm만 내어 각막손상을 더 줄였으며 눈을 깜박이는 방향을 고려하여 각막을 70도로 깎기 때문에 각막이 더 견고하게 회복됩니다. 


부산 서면 굿모닝성모안과

 안구건조증이 적은 스마일라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