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모닝:D 눈건강/건강정보| 일상 속 건강

휴가철 눈건강을 위해 챙겨야할 것

휴가철

눈 건강을 위해 챙겨야할 것


휴가만 다녀오면 눈병이 나고 눈이 피로한 분들이 참 많으시죠? 여름에 눈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들을 모아봤습니다. 



 

여름에 가장 신경쓰이는 것이 자외선일 텐데요. 자외선은 눈의 노화를 촉진시키며 각막과 수정체에 변성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자외선 영향으로부터 최대한 눈을 보호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챙이 넓은 모자를 이용해 자외선을 막아주시거나 자외선차단 기능이 있는 선글라스를 착용해주시면 좋습니다.

선글라스 렌즈 색의 농도는 눈이 살짝 보일 정도가 좋고 자외선차단이 100%되는 제품을 고르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오히려 더 많은 자외선이 눈으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가격이 조금 있더라도 제대로 된 선글라스를 구입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여름 휴가하면 물놀이를 떠올릴 수 있는데요. 문제는 수많은 사람들과 접촉하면 유행성결막염에 감염되기 쉽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많은 사람과 함께 해야 하는 수영장, 워터파크와 같은 곳에서는 수경을 사용하시고 눈이 나쁘다면 도수가 있는 수경을 구입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콘택트렌즈는 눈병에 걸리기 쉽게 만들기 때문에 렌즈를 끼고 물놀이를 하는 것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비행기 타고 멀리 가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기내는 매우 건조하기 때문에 수시로 인공눈물을 점안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공눈물은 건조할 때마다 점안해주셔도 안전합니다. 단 다른 사람이 사용하던 인공눈물, 안약을 사용하시면 질환에 감염될 수 있으며 본인 인공눈물이라도 주입구가 눈꺼풀이나 손에 닿으면 바로 버리시는 게 좋습니다. 


부산 서면 굿모닝성모안과

▼ 자외선이 눈에 주는 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