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모닝:D 안종합/소아안과| 미래를 밝혀요

아이가 눈을 찡그린다면?

아이가 눈을 찡그린다면?


아이가 눈을 계속 찡그리나요? 잘 모르시겠다면 아이의 눈을 주의깊게 한 번 봐주세요. 눈을 찡그리는 것은 분명 불편한 점이 있다는 신호입니다. 아이가 어떤 점이 부족한지 한번 보실까요?




 

사위는 한 곳을 볼 때 눈이 정렬되지만 눈을 감거나 멍하게 있을 때는 눈에 힘이 풀려 한쪽 방향으로 돌아가는 증상입니다. 아이가 빛을 볼 때 사위가 있으면 빛이 흩어지기 때문에 눈을 찡그릴 수 있습니다. 사위는 사시로 이어질 수 있는데요. 아이의 시력이 발달하는 데 큰 방해가 되므로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속눈썹이 안쪽으로 말려 있으면 안구에 닿습니다. 속눈썹이 들어가거나 잠깐만 눈을 찔러도 불편해서 눈을 비비게 되는데, 속눈썹이 각막을 계속 찌르면 각막 혼탁을 줄 수 있고 시야를 뿌옇게 만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이가 눈을 계속 비비게 되어 난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우리도 시력이 떨어지면 찡그려서 앞을 보려고 하죠? 아이들도 이미 경험을 통해 알고 있기에 시력이 떨어지면 눈을 찡그려 앞을 선명하게 보려 합니다. 어릴 때 시력이 저하되면 약시를 주의해야 합니다. 약시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교정 시력이 최대 0.7 정도만 나옵니다. 즉 안경을 끼고 렌즈를 껴서 시력을 교정해도 0.7만 볼 수 있는 것이죠. 소아 약시는 사시와 같이 앞으로의 시력 성장에 장해가 되므로 치료가 필요합니다. 


부산 서면 굿모닝성모안과

 소아 시력 검사는 언제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