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모닝:D 안종합/라식라섹 | 신뢰의 치료

라섹 보호렌즈 제거, 스스로 해도 될까요?

라섹 보호렌즈 제거, 스스로 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굿모닝성모안과입니다. 라섹수술의 마지막 과정은 보호렌즈 삽입인데요. 시력 교정을 위해 깎아내었던 수정체의 상피가 재생될 때까지 보호렌즈가 각막 실질을 보호해줍니다.



▶ 보통 보호렌즈는 라섹수술 3일 후에 제거합니다. 하지만 환자의 눈 상태를 보고 전문의가 판단하여 일주일까지 렌즈 착용을 권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기간은 각막 상피가 얼마나 잘 회복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혹 렌즈를 제거하고 생활하고 있는데 눈의 깜박임 등의 원인으로 각막 상피가 다시 벗겨질 수도 있는데요. 이때는 아프고 눈물이 나는 등 증상이 나타나도 눈에 손을 대지 마시고 바로 근처 안과로 가셔야 합니다.


▶ 보호렌즈는 환자 본인이 스스로 하시면 절대 안 됩니다. 시력 교정용 콘택트렌즈를 사용해보셨던 분들은 수술 후 착용한 보호렌즈를 쉽게 제거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시지만, 라섹수술 후 보호렌즈를 콘택트렌즈 제거하는 것처럼 하시면 안 됩니다. 보호렌즈는 전문의가 환자의 눈 상태를 보고 제거해도 되겠다고 판단했을 때 각막에 상처없이 제거되어야 합니다. 


어쩌면 별 것 아닌 것처럼 여겼던 보호렌즈였지만, 수술 후 회복에 꼭 필요한 도구랍니다! 굿모닝성모안과와 여러분의 최선이 함께 한다면 분명 밝은 세상을 바라보실 수 있으실 거예요! 

굿모닝성모안과 라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