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모닝:D 안종합/렌즈| 내게 꼭 맞는

[굿모닝성모안과] 드림렌즈 수명은 언제까지?

드림렌즈 수명은 언제까지?

 

안녕하세요, 굿모닝성모안과입니다. 드림렌즈는 잘 때 끼는 렌즈로, 안경이나 렌즈가 필요 없이 일상생활을 보낼 수 있게 해주는 마법같은 도구랍니다. 그런데 이러한 드림렌즈도 수명이 있답니다.

 

 

근시인 사람이 드림렌즈를 착용하고 자면, 자는 중에 렌즈의 모양대로 각막이 변형되어 낮에는 안경이나 렌즈 없이도 생활할 수 있습니다. 드림렌즈는 하드렌즈 형태라서 2주 정도의 적응기간이 필요합니다. 7~8시간은 렌즈를 착용하고 자야 효과가 나타나요. 또한 근시가 진행되는 청소년의 경우 드림렌즈를 사용하게 되면 근시 억제 효과도 있답니다. 근시 억제 효과는 근시를 못 오게 막는 것이 아니라 진행 속도를 늦추는 효과예요.

 

보통 하드렌즈는 2년 정도 사용이 가능한데요, 드림렌즈도 그와 같습니다. 물론 얼마나 잘 관리를 해주느냐에 따라 2년보다 못 쓸 수도, 더 쓸 수도 있어요. 렌즈를 오래 사용하면 모양이 변형될 수 있고 스크레치 등이 생길 수 있어요. 그럼 렌즈를 새로 맞추어야 하는데요.

렌즈를 끼다가 라식 수술을 위해 검사를 받아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검사를 받기 2주 전부터 렌즈 착용을 삼가셔야 합니다. 오랜 렌즈 착용으로 인해 각막의 모양이 변형된 상태에서 검사를 하게 되면 실제 각막 상태와 다르기 때문에 제대로 된 수술을 할 수가 없어요.

따라서 드림렌즈를 새로 맞출 때도 한 달 간은 렌즈착용을 멈춰주어야 해요. 그래야 원래의 각막 상태를 제대로 검사해보고 렌즈를 맞출 수 있답니다.

 


좋은 약도 대상에 따라 효과가 다른데요. 드림렌즈는 성인도 착용이 가능하지만 가장 효과를 보는 대상은 청소년때입니다. 근시 진행 속도를 늦춰주며 성인들보다는 비교적 수면 시간이 일정하기 때문이에요. 7~8시간은 드림렌즈를 착용하고 자야 제대로 된 시력교정 효과가 나타나는데 성인은 그러기가 쉽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