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모닝 힐링

좋은글, 운명은 모두 내 손안에 있다. 좋은글귀

좋은글, 운명을 바꾸는 한가지 생각, 좋은글귀

운명은 모두 내 손안에 있다.



작은 산에 스님 한 분이 살았다.

그런데 아직까지 한 사람도 그 스님의 말문을 

막히게 한 사람이 없다고 한다.




어느 날 똑똑한 아이가 손에 작은 새 한 마리를 쥐고

스님에게 가서 물었다.


이 새가 죽은 건가요?

아니면 살아 있는 건가요?

그리고 생각했다.



이 스님이 살았다고 하면 목을 졸라 죽게 하고

죽었다고 하면 날려보내야지

내가 드디어 이 스님을 이기는 구나.라고


스님이 웃으면서 말했다. 

얘야, 그 새의 생사는 네 손에 달렸지 내 입에 달린

것이 아니란다.




꼬마는 새를 날려보내며 말했다.

스님은 어떻게 이토록 지혜로우신가요?


그러자 스님이 대답했다. 

전에는 정말 멍청한 아이였다고, 

그러나 매일 열심히 공부하고 생각하다보니

지혜가 생기기 시작하더구나.

너는 나보다 더 지혜로운 사람이 될 것 같구나.




그러나 아이는 슬픈 기색을 보이며 말했다.

어제 어머니께서 점을 보셨는데

제 운명이 아주 안 좋다고 했다는군요.

스님은 잠깐동안 침묵하더니 아이의 손을 당겨 잡았다.


얘야 네 손금을 좀 보여주렴

이것은 감정선

이것은 사업선

이것은 생명선

자, 이제는 주먹을 꼭 쥐어보렴.




아이는 주먹을 꼭 쥐고 스님을 바라보았다.

얘야 네 감정선, 사업선, 생명선이 어디 있느냐?

바로 제 손 안에 있지요.


그렇지 바로 네 운명은 네 손안에 있는 것이지

다른 사람의 입에 달린 것이 아니란다.

다른 사람으로 인해 네 운명을 포기하지 말거라.




안녕하세요, 굿모닝성모안과입니다^^!

모두, 제 손안에 쥐고 있는 운념을 마음대로 움직이게

할 수 있는 사람은 그 누구도 아닌 바로 자기 자신입니다.

살아가다보면 장애물에 부딪힐 때도 있고,

뜻대로 되지 않아 돌아갈 때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나약해지지 마시고 나를 이기는 지혜로 설레이는

기대속에 다가올 커다란 운을 내 것으로 만드는 희망찬 하루하루가

되셨으면 해요^^!!  5월 4째주도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