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모닝 힐링

좋은글,우분트(UBUNTU),당신이있기에내가있습니다,좋은글귀

당신이 있기에 내가 있습니다.


"우분트"



안녕하세요. 새로운 아침을 여는 굿모닝 성모안과입니다^^.

우분트(UBUNTU) 란 말 아세요? 

 

 우분트의 그 유래는 어떤 인류학자가 

아프리카 한 부족의 아이들에게 게임을 하자고 제안했습니다.


 

그는 근처 나무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을 

매달아 놓고 먼저 도착한 사람이 

그것을 먹을 수 있다고 하고 '시작'을 외쳤습니다. 

 

그런데 아이들은 각자 뛰어가지 않고 

모두 손을 잡고 가서 그것을 함께 먹었답니다. 

 

인류학자는 아이들에게 

"1명이 먼저가면 다 차지할 수 있는데 

왜 함께 뛰어 갔지?" 하고물었습니다. 

 



그러자 아이들은 

"우분트(UBUNTU)"라고외치며, 다른 사람이 모두 슬픈데 

어째서 한 명만 행복해질 수 있나요?"

라고 대답했습니다. 

 

"우분트" 

반투족 말로 

"네가 있기에 내가 있다

(I am because you are)" 

라는 뜻이랍니다. 


 



이 말은 넬슨 만델라 대통령이 

자주 강조해 널리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우! 분! 트!

(당신이 있기에 내가 있습니다 )

 

우분트...!!!

친구, 이웃과 동료를 끌어주며 우리 모두 더불어 사는 

투게터 해피 라이프...^^

 

 


지금부터 작은 관심하나, 문자 한 통, 작은 마음의 선물

하나를 선물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결국 작은 관심 하나하나가 모여서 사랑과 기적을 만들어냅니다

물론 그 주인공은 본인과 함께 하는 모든 분들일 것일 거에요~


 


나에게 하는 행동이 이 사람은 이런데...

내가 이렇게까지 해야하나...

사람을 절대 외모나 겉모습보고 한두번 본걸로모든걸 판단하는

실수를 범하지 마세요...^^


그거 아세요...??? 

그릇 판단이 맞는거 보다 틀릴 확률이 배가 넘는다는 사실...!!!

제가 다른 사람에게 칭찬과 잘되기를 바라는 것을 

그 사람이 받아들이면 언젠가 배가 되서 나에게 돌아온다는 사실...!!!

한번 믿어 보세요...^^


저희 굿모닝성모안과는 여러분과 함께 어깨동무하여 걸어갈 것이랍니다^^ 

당신이 있기에 저희 굿모닝성모안과가 있습니다...!!!

우분트...!!!  오늘도 화이팅 하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