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모닝:D 안종합/소아안과| 미래를 밝혀요

우리아이 눈건강 관리하는법



굿모닝성모안과에서 알려드려요!
우리아이 눈건강 관리하는 법



스마트폰 보급화로 어린이들의 휴대폰 보유률이 2012년 35%에서 2013년에는 60%로 약 2배 가까이 넘게 들어났는데요. 현재 어린이 4명 중 1명은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웅크린채 장시간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면 한창 자라야할 아이들에게 전신적, 신체적으로 심각한 성장장애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우리아이가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하면?

한 대학병원의 연구팀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안구건조증에 대한 실태 조사를 한 결과,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많이 사용 할 수록 안구건조증의 발병률 높은것을 나타났습니다. 특히 어린이의 경우 각막 손상등이 지속되면 시력발달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답니다. 장시간 컴퓨터와 스마트폰 사용시 우리의 눈은 눈이 크게 떠지면서 안구의 노출면적이 커지고 눈깜박임이 줄어들게 되어 10분만 지나도 안구가 마릅니다. 이때 눈은 피로하며 이물감이 느껴지며 따갑거나 눈부심, 눈물이 흐르기도 합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될까요?

이러한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실내습도를 유지하고 잦은 환기로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줘야합니다. 안구건조를 막기 위해 눈을 자주 깜박거려 각막을 눈물로 덮어주고 인공눈물을 수시로 전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사용시 수시로 눈의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0분에 5분씩 단위로 정한뒤 눈을 감고 있거나 녹색이나 먼 곳을 쳐다보는 것이 피로에 도움을 줍니다. 

무엇보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사용시 안구건조증 예방법으로는 일단 아이들이 스마트 기기에 노출되는 시간을 최소한으로 줄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30분이상의 스마트기기의 사용을 자제하고 비스듬히 보는 습관은 근시뿐만 아니라 난시를 유발할 수 있기에 주의하도록 합니다.  또한 스마트 기기 사용시 50cm가량 화면과 눈이 떨어지도록 교육시키는 것도 바람직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이가 눈을 비비고 불편해하면?

부모님의 노력이 아이들의 시력을 좌우합니다. 우선 아이가 눈에 대한 불편함을 호소한다면 가까운 안과를 찾아 정밀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굿모닝성모안과는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대학병원 교수출신의 전문의료진이 소아맞춤진료 시스템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이에게 맞는 맞춤진료로 아이의 소중한 눈이 더 나빠지지 않도록 도와드립니다. 우리아이눈건강으로 고민이시다면 굿모닝성모안과를 내원하시어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받아보세요!


우리아이 눈건강 상담문의 . 050-7990-3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