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모닝:D 안종합/라식라섹 | 신뢰의 치료

시력교정술 후 재수술, 가능한가요?

시력교정술 후 재수술, 가능한가요?

 

시력교정술 후 여러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라섹 후 각막혼탁이 와도, 라식 후 근시 퇴행으로 시력이 조금 떨어져도 약물치료나 그 외 다른 방법으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시력교정술 후 재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가 드물게 있습니다. 어떤 과정을 거칠까요?

 

 

라식, 라섹 후 재수술

라식은 각막에 뚜껑을 만들어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이고 라섹은 각막 상피를 벗겨낸 후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입니다. 그런데 수술 후 시력이 많이 떨어져서 약물로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재수술을 해야 하는데요. 라식은 각막 절삭량이 많기 때문에 또 라식수술을 할 만큼의 각막이 남아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라식 후 재수술을 할 때는 보통 라섹으로 진행합니다. 라섹은 보통 각막이 얇거나 도수가 높은 경우 시행하는 경우가 많아 재수술 때도 라섹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라식으로 재수술을 하면 회복기간이 빠르지만 라섹으로 한다면 회복기간이 더뎌 3일 정도는 집에서 휴식을 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라섹 후 혼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스마일라식 후 재수술

물론 재수술을 해야 하는 사례가 많지 않으나 스마일라식을 한 후 재수술이 필요하다면 라섹으로 해야 합니다. 스마일라식은 일반 라식처럼 각막 뚜껑을 만들지도 않고 라섹처럼 각막상피를 벗기지도 않습니다. 각막 중간층인 실질만 절개하여 꺼내는데 실질을 꺼낼 때 각막에 미세한 절개창을 만듭니다. 이렇게 기존 수술 방법과 많이 다르기 때문에 스마일라식을 한 번 받은 후 일반 라식이나 스마일라식으로 다시 재수술하는 것은 기술적으로 어렵습니다.

 

 

부산 서면 굿모닝성모안과

근시 예방이 필요한 이유는? ▼

 

근시 예방이 필요한 이유는?

근시 예방이 필요한 이유는? 근시는 안구가 길어지면서 상이 망막 앞에 맺혀 가까운 것은 잘 보이지만 먼 것은 잘 안 보이는 증상입니다. 그런데 안과에서는 근시를 꼭 예방하는 것이 눈 건강에 좋다고 말합니다...

eyedo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