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모닝:D 안종합/라식라섹 | 신뢰의 치료

부산스마일라식 비싼 만큼 좋은 걸까?

부산스마일라식 비싼 만큼 좋은 걸까?

 

라섹, 라식을 이은 새로운 시력교정술을 스마일라식(SMILE LASIK)이라고 부르는데요. 여기서 스마일은 Small Incision Lenticule Extraction의 약자로 각막을 최소한 절개한다는 뜻입니다. 스마일수술, 정말 시력교정 효과가 좋을까요?

 

 

기존 시력교정술

라섹은 각막 상피를 얇게 벗긴 후, 기존 라식은 각막에 뚜껑을 만든 후 레이저로 시력을 교정합니다. 각막 상피를 벗기는 라섹은 각막 손상이 적은 대신 통증이 있고 3일간 집에서 휴식을 취해야 할 정도로 회복기간이 필요합니다. 각막 뚜껑을 만드는 라식은 어떨까요? 라섹보다 통증이 적고 수술 후 다음날부터 가벼운 일상생활이 가능하지만 한 번 만든 각막 뚜껑은 완전히 붙을 수 없기 때문에 강한 충격을 받으면 각막이 밀릴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응급처치가 가능하지만 복싱이나 구기운동 등 눈에 충격을 받을 수 있는 격한 운동을 좋아하신다면 라식보다 라섹을 권해드립니다.

 

스마일수술 장점

스마일수술은 기존 라식, 라섹과 달리 각막 표면을 거의 손상시키지 않습니다. 스마일수술에 사용되는 비주맥스 레이저는 각막 표면을 투과하는 레이저로 각막 실질을 필요한 만큼 절개할 수 있습니다. 5개 층으로 나뉜 각막 중 세 번째 층에 위치한 각막 실질을 레이저로 절개한 후 각막표면에 최소한의 절개창만 만들어서 분리된 실질을 빼냅니다.

각막 손상이 매우 적기 때문에 안구건조증 위험이 적고 충격을 받아도 각막 뚜껑이 분리될 일이 없습니다. 또한 렌즈삽입술만 가능했던 고도근시 환자분들도 눈의 조건이 맞으면 스마일수술로 교정이 가능합니다. 회복도 빨라서 수술 후 다음 날부터 세안, 가벼운 화장 및 운동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개개인마다 회복기간이 다를 수 있어서 수술 후 당장 활동을 하셔야 하는 분들은 집도의에게 눈 상태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스마일수술 비용

스마일수술의 비용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기존 라식, 라섹은 사용하는 장비나 기구에 따라 100만원 초반에서 후반대로 다양합니다. 그런데 스마일수술은 200만원 중반대입니다. 기존 수술보다는 비용 부담이 큰 편이지만 400~600만원대의 렌즈삽입술만 가능했던 분들에게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안구건조증이 심하시거나 각막이 단단하고 빠르게 회복되길 원하신다면 라식, 라섹의 한계를 극복한 스마일수술이 적합합니다.

 

부산 서면 굿모닝성모안과

수능 후 라식, 라섹 받을 때 주의할 점 ▼

 

수능 후 라식, 라섹 받을 때 주의할 것은?

수능 후 라식, 라섹 받을 때 주의할 것은? 매년 겨울이면 라식, 라섹 등 시력교정술을 받으러 오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특히 수험생들이 수능을 끝내고 수술을 받으러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수술을 원한다..

eyedo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