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모닝:D 눈건강/건강정보| 일상 속 건강

가을철 단풍구경에 선글라스 필수

여름철에만 선글라스를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지만 외출하기 좋은 선선한 가을에도 선글라스가 필요합니다.

 

 

가을 자외선

여름에만 햇살이 따갑고 자외선이 강하다고 생각하시나요? 가을이 시작되면서 태양의 고도가 낮아지면 눈 속에 직접 영향을 미치는 자외선의 양이 증가합니다. 자외선은 몸의 노화를 촉진하는데요. 강한 자외선은 수정체를 혼탁하게 하여 백내장을 유발할 뿐 아니라 각막, 망막을 손상시켜 영구적인 시력 저하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자외선 차단 방법

날 좋을 때 단풍구경 가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외출을 많이 할수록 자외선 영향을 많이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자외선을 차단하는 선글라스를 착용하거나 챙이 넓은 모자를 사용하여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습관을 가지셔야 합니다.

선글라스도 아무거나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자외선 차단율이 99%이상인 것을 사용해야 눈 건강에 도움이 되며 2년 이상 사용한 선글라스는 자외선 차단 능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선글라스 렌즈 색이 무조건 진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신데요. 렌즈 색이 너무 진하면 시야 확보가 어렵고 자외선 차단 기능이 떨어진 상태라면 더 많은 자외선이 눈 안에 들어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선글라스 렌즈는 눈이 조금 보일 정도의 농도가 좋습니다.

 

부산 서면 굿모닝성모안과

[가을철 주의해야 할 안질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