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모닝:D 안종합/라식라섹 | 신뢰의 치료

스마일라식 회복속도, 얼마나 빠를까요?

스마일라식 회복속도

 

스마일라식은 회복이 빠르고 각막 손상이 적은 시력교정술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방학이 끝난 대학생들도, 연차를 쓰기 어려운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주말에 받으실 수 있는 수술인데요. 스마일라식의 회복속도가 어느 정도로 빠를까요?

 

 

세안, 머리감기

일반 라식은 3일간은 눈을 피해 물수건으로 닦아주시는 것이 좋고 이후 비누세안이 가능하지만 눈 주위는 일주일 후부터 비누세안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머리는 3일간 엎드리지 않고 감아주셔야 합니다.

그런데 스마일라식은 수술 다음 날부터 눈을 피해서 비누세안이 가능하고 3일 후부터 눈도 비누세안이 가능합니다. 머리도 수술 다음 날부터 감을 수 있지만 하루정도는 뒤로 감아주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운전

수술 다음 날부터 자가운전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시력 회복과 빛번짐 현상은 개인차가 있으므로 운전을 하시기 전 눈 상태를 확인하셔야 하고요. 동공이 큰 경우 야간 빛번짐이 오래 지속될 수 있어서 야간 운전을 하실 때 조심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가벼운 조깅, 산책은 수술 다음날부터 가능하구요. 수영, 헬스, 요가와 같은 일반적인 운동은 일주일 후부터 가능합니다. 하지만 축구나 농구, 야구 등 공을 이용한 운동이나 격투기와 같은 격한 운동은 눈을 다칠 위험이 있으므로 2주 뒤에 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음주

수술 후에는 상처 부위의 염증을 조심해야 합니다. 그래서 수술 후 소염제와 항생제가 들어 있는 안약을 처방받는데요. 술은 상처부위에 염증을 일으키기 쉽기 때문에 일주일간은 꼭 금주해주셔야 합니다. 수술 전날에도 음주는 피해주시고 과음은 수술 후부터 한 달간 삼가셔야 합니다.

 

▼ 부산 서면 굿모닝성모안과 ▼

[스마일라식이 예방하는 질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