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모닝:D 안종합/소아안과| 미래를 밝혀요

안경 쓰면 눈이 더 나빠지나요?

안경 쓰면 눈이 더 나빠지나요?

아이가 눈이 잘 안 보인다고 해도 안경을 씌우고 싶지 않은 마음에 조금 더 참아보라고 하시는 부모님이 의외로 많습니다. 그리고 안경을 쓰면 눈이 더 나빠질 것이라 생각하시기도 하시는데요. 과연 그것이 옳을까요?

 

안경 쓰면 눈이 더 나빠지나요?

아이에게 안경을 씌웠는데 매년, 혹은 몇 달 만에 다시 안경을 맞춰야 하는 상황이 오면 안경이 눈을 나쁘게 만든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안경 착용과 별개로 아이가 성장하는 만큼 눈이 나빠집니다. 아이들이 성장기에 몸이 커지면서 안구도 함께 커지는데요. 안구가 길어지면 상이 맺히는 망막이 뒤로 밀려나기 때문에 가까운 것은 잘 보이지만 먼 것은 잘 안 보이는 근시가 나타납니다. 안경에는 시력이 나쁘게 혹은 좋게 만드는 기능이 없기 때문에 걱정하지 마시고 아이의 필요에 맞게 안경을 맞춰주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아이 시력검사, 언제하나요?

1세의 어린 아이라도 눈 검사는 필요합니다. 선천적으로 질환이 있을 수 있고 후천적인 요인으로 시력 성장하는 데에 방해가 되는 질환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아주 어릴 때는 시력에 이상이 있어도 아이 스스로 알기 어렵고 불편하다해도 표현하는 것을 어려워합니다. 그래서 부모님이 관심을 가지고 아이에게 매년 안과 검진을 받게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생후 6개월 이후에도 눈을 마주치지 못하는 경우, 눈을 자주 비비는 경우, 고개를 삐딱하게 하여 보는 경우, 양안 시선이 다른 곳을 향하는 경우 등 아이가 이상 증세를 보이는 경우에는 안과에 내원하여 주세요. 시력 성장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때에 안질환이 있으면 성인이 되어서도 시력 장애가 나타나기 쉽습니다.

 

▼ 부산 서면 굿모닝성모안과 ▼

[소아에게 나타나는 유전성 안질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