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모닝:D 안종합/녹내장| 다시 보는 희망

녹내장초기증상 어떻게 치료해야 할까

녹내장초기증상 어떻게 치료해야 할까

녹내장은 시야가 점점 좁아지다 치료시기를 놓치면 실명까지 진행할 수 있는 무서운 질환입니다. 그러면 어떤 증상이 나올 때 병원을 찾아가야 할까요?

 

녹내장초기증상

녹내장 정상 - 녹내장 초기 - 녹내장 말기

사실 녹내장은 초기증상이 없는 질환입니다. 안압이 올라가고 시신경이 손상되어 시야가 점점 좁아지는 중에도 환자는 이상을 못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 그럴까요? 병이 천천히 진행되면 증상을 자각하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한쪽 눈에만 녹내장이 있는 경우 시야가 조금 좁아지더라도 다른 쪽 눈이 시야결손을 보완하기 때문에 이상을 알아차리기 힘듭니다.

시야가 좁아진 것을 느꼈다면?

녹내장으로 시야가 점점 좁아지는 것을 느꼈다면 바로 안과에 내원하셔야 합니다. 증상을 느끼셨다면 아마 이전부터 녹내장이 꽤 진행되었을 가능성이 높은데요. 우선 녹내장을 진단받으셨다면 전문의와 상담해보신 후 치료를 시작하셔야 합니다.

녹내장 치료방법) 안약점안

보통 녹내장이 있으면 기본적으로 약물치료를 시행합니다. 안압을 내리는 안약을 때에 맞춰 점안해야 하는데요. 매일 시간을 맞춰 점안해야 하고 녹내장 진행 상태에 따라 여러 개의 안약을 사용하셔야 해서 환자분들이 불편을 호소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치료방법보다 안약을 사용하는 것이 들이는 수고에 비해 효과가 좋기 때문에 꾸준히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녹내장 치료방법) SLT장비 / 효과

만약 안약이 효과가 적거나 녹내장 상태를 봤을 때 빨리 안압을 내려야 한다면 SLT 레이저치료와 녹내장 수술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치료방법 모두 안압을 내리는 목적일 뿐 손상된 시신경을 회복시키거나 좁아진 시야를 다시 돌이킬 수는 없습니다. 즉 안압을 내리는 안약 효과와 동일합니다. 그래서 안약만 잘 사용하셔도 효과가 있으면 레이저치료나 수술을 안 받으셔도 됩니다.

▼ 부산 서면 굿모닝성모안과 ▼

[녹내장안약, 이럴 때 교체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