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모닝:D 안종합/소아안과| 미래를 밝혀요

소아 안과 검진 중요한 이유

소아 안과 검진 중요한 이유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건강을 관리하게 되지만 아이들은 특별한 이상이 없는 한 주기적인 검진을 받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소아 안과 검진,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가 태어날 때부터 성인처럼 사물을 잘 보는 것은 아닙니다. 생후 2주에는 0.05, 6개월에는 0.2, 2세에는 0.3 이렇게 성장하여 7~8세 정도면 성인 정도의 시력을 갖게 됩니다. 소아 때 시력 성장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으면 8세 이후에는 더 이상 시력이 성장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생후 3개월, 6개월에는 꼭 안과 검진을 받게 해 주세요. 그리고 매년 만 1세 이후 매년, 그것이 안 된다면 최소 3, 5세 때는 안과 검진을 받도록 해야 합니다.

 

 

아이들의 시력 성장을 방해하는 대표적인 안질환이 사시입니다. 사시는 양쪽 눈 시선이 다른 방향을 향하는 시력 장애인데요. 사시는 외관상으로도 좋지 않지만 '약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약시는 안구에 이상이 없는데도 안경, 렌즈를 낀 후의 교정시력이 0.7 미만이고 양안 시력이 차이가 나는 상태입니다. 8세 이후에는 치료를 해도 시력이 더 이상 성장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시와 약시는 가능한 빨리 치료하여야 시력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으므로 아이들이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부모님이 꼭 도와주셔야 합니다. 


부산 서면 굿모닝성모안과

 소아에게 나타나는 유전성 안질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