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4

(13)
부산 서면 굿모닝성모안과 백내장 수술은? 부산 서면 굿모닝성모안과백내장 수술은? 백내장 수술은 장비와 방법에 따라 종류가 다른데요. 굿모닝성모안과에서 시행되는 백내장 수술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일반 백내장 수술은 초음파유화술로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하고 단초점 인공수정체(렌즈)를 삽입하는 수술입니다. 일반 백내장 수술을 받을 때는 환자가 주로 근거리를 보는지 원거리를 보는지 파악해야 하는데요. 근거리를 위주로 보신다면 근거리용 단초점 렌즈를 삽입하고 원거리를 보실 때는 일반 안경을 착용하셔야 합니다. 반대로 원거리를 주로 보신다면 수술 후 돋보기를 착용하셔야 합니다.일반 백내장 수술의 장점은 비용 부담이 적고 한 거리에만 초점을 맞추는 렌즈를 삽입해서 시력교정 효과가 좋습니다. 하지만 수술 후에도 일상생활에서 안경이나 돋보기를 착용해야 하는 ..
[부산안과] 근시도 병이다 근시도 병이다 근시가 단순히 시력장애라고 생각하시나요? 근시가 심해지면 망막질환과 녹내장이 합병증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근시는 안구가 성장하면서 정상안보다 길어지는 현상으로, 상이 망막보다 앞에 맺히는 시력장애입니다. 고도근시가 오면 시력이 떨어지는 것을 걱정하시겠지만 사실 그보다 더한 문제가 있는데요. 고도근시는 망막과 시신경에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고도근시로 안구가 길어지면 망막이 무리해서 늘어나기 때문에 얇아지고 찢어지는 등의 문제가 생깁니다. 망막이 찢어지면 망막박리가, 망막에서 시세포가 집중된 황반에 변성이 생겨 황반변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도근시는 시신경을 손상시켜 녹내장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망막질환과 녹내장은 노인성안질환으로 알려져 있어서 젊은 사람들은 안심하고 ..
나에게 알맞은 시력교정법은? 나에게 알맞은 시력교정법은? 라식, 라섹을 하러 오시는 분들 중 본인이 원하는 수술을 분명하게 말씀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시력교정술에 대해 많이 알아보시고 본인에게 알맞을 것이라 생각한 수술방법을 전문의에게 말씀하시는 경우가 있지만, 사실 수술방법은 검사 결과에 의해 결정됩니다. 사람마다 각막모양과 눈 상태가 다른데요. 개인의 눈 상태에 따라 수술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수술 전, 50여 가지의 각종 정밀 검사를 진행해서 수술이 가능한지 진단하는데요. 기본적인 시력검사에서부터 각막의 두께와 지형도, 동공의 크기 등을 파악하기 위해 각막ct와 각막지형도 검사 등을 시행합니다. 검사 결과를 통해 라식이 적합한지 라섹이 적합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식, 라섹의 수술방법을 권해 드릴 때에는 환자분의 성향..
드림렌즈 사용하면 시력이 어느 정도 나오나요? 드림렌즈 사용하면시력이 어느 정도 나오나요? 드림렌즈는 잘 때만 착용하는 콘택트렌즈로, 일상생활에서 안경이나 렌즈 없이 교정된 시력으로 생활할 수 있게 해줍니다. 청소년에게 특히 효과적인 이 드림렌즈를 사용하면 시력이 어느 정도 나올까요? 드림렌즈를 올바른 방법으로 사용하면 안경이나 일반 콘택트렌즈를 착용했을 때의 시력 정도 나옵니다. 교정했을 때의 시력을 교정시력이라고 하는데요. 평소 안경이나 렌즈를 꼈을 때 1.0이 나온다면 드림렌즈 착용 후에도 1.0까지 나올 수 있습니다.드림렌즈 착용이 라식, 라섹과 같은 시력교정술은 아니지만 렌즈를 맞추기 전 꼼꼼하게 눈 상태를 검사하는데요. 이때 드림렌즈의 최대 교정시력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검사 결과 근시가 심하다면 드림렌즈를 사용해도 효과가 적거나 없을..
[부산안과] 노안은 돋보기로만 교정? 노안은 돋보기로만 교정? 20~30대에 있는 근시는라식, 라섹, 렌즈삽입술로 교정이 가능하죠?그런데 노안은 어떻게 교정해야 할까요?돋보기 말고는 방법이 없을까요? 노안 교정법에 대해굿모닝성모안과 박진용대표원장님께서자세하게 알려드립니다 :)
굿모닝성모안과 부모님 안종합검사 이벤트 굿모닝성모안과부모님 안종합검사 이벤트 세상이 봄으로 물드는 4월,우리는 피크닉을 준비하지만부모님은 우리와 똑같은 세상을보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 부모님 안종합검사 이벤트 ▼
라식·라섹 후 백내장 수술 가능한가요? 라식·라섹 후백내장 수술 가능한가요? 라식·라섹을 받은 후 백내장이 온 분들은 또 눈 수술을 받는 것에 대해 부담을 느끼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과연 시력교정술을 받은 후에도 백내장 수술이 가능할까요? 나이가 들면 누구든지 수정체에 노화가 와서 백내장이 옵니다. 라식·라섹은 20~30대에 적합한 시력교정술이기 때문에 수술 후 노안이 오기 전까지 약 20년간은 안경, 렌즈 없이 생활하실 수 있는데요. 그런데 50~60대가 되어 백내장으로 시력이 떨어지면 치료를 받아야 하는데 백내장은 완치하려면 수술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라식·라섹 수술을 받은 분들이 백내장을 치료하려면 눈 수술을 또 받아야 합니다. 그럼 라식·라섹을 받은 분들은 백내장 수술을 받을 수 있을까요? 네, 물론입니다. 다만 라식·라섹 수술을 받으..
노안렌즈삽입술이란 무엇인가요? 노안렌즈삽입술이란무엇인가요? 시력교정술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라식, 라섹 뿐 아니라 렌즈삽입술이란 것도 알고 계실 텐데요. 노안렌즈삽입술이란 것도 있답니다. 두 렌즈삽입술은 어떻게 다를까요? 일반적으로 많이 알고 계시는 렌즈삽입술은 20~30대 고도근시 환자들이 시력을 교정하기 위해 받는 수술입니다. 시력교정술을 받을 때 근시가 심할수록 깎아야 할 각막이 많은데요. 수술 후 최소 남겨야 하는 각막 두께가 있습니다. 그런데 각막이 얇거나 근시가 너무 심해서 적정 각막량을 남기지 못하면 라식, 라섹으로 시력을 교정할 수 없습니다. 이런 분들은 각막을 깎지 않고 시력을 교정할 수 있는 렌즈삽입술을 받으시면 됩니다. 노안렌즈삽입술로 알려진 수술은 노안교정술이라고 하는데요. 백내장 수술과 방법이 같지만 시력개선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