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2

(12)
굿모닝성모안과 이호영원장님 진료개시 굿모닝성모안과이호영원장님 진료개시 굿모닝성모안과에새로운 원장님이 오십니다~! 이호영원장님 진료과목망막/백내장/라식라섹/안성형/외안부 오는 3월2일부터진료를 시작하실 예정이니모두 반갑게 맞이해 주세요 :)
노안 증상, 젊어도 의심하세요 노안 증상,젊어도 의심하세요 노안은 노인성 질환이라고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요즘은 30대 젊은 노안 환자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노안 증상을 의심하세요! ▼ 아래 그림에서 어떤 바탕의 글자가 더 잘 보이시나요? ▼ 빨간색 바탕 글자가 더 잘 보이거나 둘 다 잘 보인다면 노안 걱정은 잠시 내려두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초록색 바탕 글자가 더 잘 보이신다면 노안을 의심해 보셔야 하는데요. 노안은 먼 거리의 사물은 잘 보이지만 가까운 거리의 사물은 안 보이는 증상을 보입니다. 색으로 노안 증상이 나타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이유는 색깔의 파장이 다르기 때문이에요. 자세한 내용은 포스팅 [적색보다 녹색을 더 잘 보는 노안]을 참고해 보세요! 젊은 노안 환자가 증가하는 이유는 스마트폰을 과도하게 사용하기 때문..
수술없이 시력교정하는 방법 수술없이 시력교정하는 방법 많은 분들이 안경이나 렌즈 없이 잘 보고 싶어하시지만 시력교정술일 받기엔 선뜻 용기를 내지 못하는 경우도 많죠. 그럼 수술 없이, 안경이나 렌즈도 없이 시력교정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시력교정술은 성장기가 끝난 성인이 받을 수 있는 수술입니다. 그런데 성인이 되어서도 눈 수술이 두려워 망설이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이런 분들은 드림렌즈로 수술 없이 시력을 교정할 수 있습니다. 드림렌즈란 수면 시 착용한 후 기상할 때 빼면 일상생활 하는 동안 교정된 시력으로 활동할 수 있게 해주는 렌즈인데요. 최소 6~7시간의 수면 시간이 보장되어야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드림렌즈는 다른 렌즈들과 달리 중앙 부분이 편평합니다. 자는 동안 드림렌즈를 착용하면 각막 중앙 부분이 눌러지는데요. ..
[부산안과] 라식 후 시력교정용 렌즈, 가능할까? 라식 후 시력교정용 렌즈,가능할까? 라식이나 라섹으로 시력교정을 한 후 여러 이유로 시력이 다시 떨어졌다면 정밀한 검사 후 가능할 시 재수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재수술을 할 수 없는 경우 렌즈로 시력을 교정하려는 분들이 계신데요. 과연 가능할까요? 라식·라섹을 받았지만 근시가 심했던 분들은 근시퇴행이 올 수 있는데요. 라식·라섹으로 근시를 교정할 때 각막을 깎는데 근시가 심해서 각막을 많이 깎으면 몇 년 후 각막이 조금씩 재생할 수 있습니다. 그럼 근시가 진행되어 눈이 다시 나빠질 수 있는데요. 보통 생활이 불편할 정도로 다시 눈이 나빠지진 않지만 시력교정이 필요하다면 드림렌즈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시력교정술을 받은 후에는 각막 중앙 부분이 편평하여 중앙이 볼록한 일반 콘택트렌즈를 착용하면 ..
시력검사는 안과에서! 시력검사는 안과에서! 아이가 눈이 안 보인다고 하면 바로 안경원에 가서 안경을 맞추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아이들 안경을 맞출 때는 먼저 안과에 들른 후 안경처방전을 들고 안경원에 가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수정체는 두께를 조절하여 거리에 따라 초점을 맞추는데요. 가까이 있는 사물에 초점을 맞출 때는 수정체가 두꺼워지고 멀리 있는 사물에 초점을 맞출 때는 수정체가 얇아집니다. 아이들은 수정체 탄력이 세기 때문에 근거리를 오래 본 후 원거리를 보면 두껍던 수정체가 바로 얇아지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을 가짜 근시라고 하여 가성근시라고 부르는데요. 안경원에서는 가짜 근시와 진짜 근시를 구분하기 어려워서 가성근시라도 안경을 맞춰주는데, 이렇게 되면 가성근시가 진짜 근시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장비를 이용하..
외상성 백내장이란? 외상성 백내장이란? 보통 우리가 알고 봐왔떤 백내장은 노인성 백내장으로,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수정체가 혼탁해지는 질환입니다. 그런데 외상으로 인해 생기는 백내장도 있습니다. 외상성 백내장은 뾰족한 것에 찔리거나 날아오는 물체에 눈을 다쳐 수정체가 혼탁해지는 질환입니다. 외상성 백내장은 외상에 의한 것이므로 나이와 상관없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수정체낭이 손상되어 각막과 수정체 사이를 채우는 액체인 방수가 수정체 안으로 들어가면, 수정체를 구성하는 성분에 변화가 와서 수정체가 뿌옇게 변합니다. 참고로 수정체낭이 찢어진 상태에서는 수정체가 계속 혼탁해집니다. 외상성 백내장 정도가 약하고 시력 저하 위험이 없다면 수술 대신 백내장 진행을 억제하는 안약을 처방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외상성 백내장이..
무리한 라식·라섹수술, 부작용 키워 무리한 라식·라섹수술부작용 키워 라식·라섹을 받기 위해 여러 안과에서 검사를 받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안과에서 라식·라섹이 안 된다고 했는데 간혹 라섹이 된다고 하는 안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때다!"싶어 수술을 결정하시기 전에 꼼꼼하게 자신의 눈 상태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근시가 심하고 각막이 얇은 분들은 라식은 안 되지만 라섹은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라섹이 라식보다 각막 손상을 적게 하면서 시력을 교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라섹 수술도 각막을 깎아야 하는 수술이므로 고도근시인 분들은 수술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라식·라섹을 무리하게 진행할 경우 각막이 앞으로 튀어나오는 원추각막, 각막이 혼탁해져 시력을 저하시키는 각막혼탁, 심한 만성 안구건조증이 생길 수 있..
[부산서면안과] 계절과 상관없는 안구건조증 계절과 상관없는안구건조증 안구건조증은 환절기에만 나타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실외에 있든 실내에 있든 안구건조증에서 자유롭지 않은데요. 계절과 상관없이 앓는 안구건조증,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봄·가을과 같은 환절기에는 대기가 건조하죠? 대기가 건조하면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눈에 각종 질환이 오기 쉬운 상태입니다. 그런데 요즘 봄·가을에는 황사, 미세먼지 영향도 많이 받아서 이전보다 염증이 오기 쉽고 그에 따라 건조증도 더 심해집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때 피부 보습에 신경을 많이 쓰는데요. 하지만 피부만큼이나 중요한 우리 눈도 보습이 필요합니다. 만약 결막염과 같은 질환이 왔다면 방치하지 마시고 빨리 안과에 내원하셔서 치료를 받으셔야 건조증 증상도 완화되는데요. 인공눈물을 점안하시면 건조증은 물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