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1

(15)
녹내장, 제대로 알아봅시다. 녹내장,제대로 알아봅시다 녹내장 진단을 받으면 무작정 실명에 대한 두려움을 느끼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하지만 녹내장을 제대로 알고 계신다면 치료에 더 힘을 쓰실 수 있습니다. 녹내장이 무조건 실명으로 진행하는 것은 아닙니다. 녹내장이 왔다면 우선 안압을 낮춰서 시신경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전문적인 치료를 시작하셔야 합니다. 전문의를 따라 치료를 잘 받는 분들 중에 실명이 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즉 치료만 제대로 받으면 현재의 시력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습니다. 녹내장 치료가 크게 효과가 없어보인다 할지라도 꾸준히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말씀드렸듯 녹내장 치료는 시력개선이 아니라 시력유지이기 때문에 시력에 크게 이상이 없다면 치료가 잘 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녹내장 안약 중에..
원데이 라식라섹, 위험하진 않을까? 원데이 라식라섹,위험하진 않을까? 하루 만에 라식라섹 검사부터 수술까지?50여 가지의 검사를 통해 꼼꼼히 눈을 파악하여가장 적합하고 안전한 수술을 권해드립니다. 놀기 바쁜,일하느라 바쁜 모두를 위한1Day 라식라섹 이벤트▼ 확인하려면 클릭 ▼
황반변성 환자의 생활 습관 황반변성 환자의 생활 습관 망막 중심부에 위치하며 시세포가 밀집되어 있는 황반. 그런데 이 황반에 이상이 오면 시야가 왜곡되고 암점이 생기는 등 시력 활동에 큰 문제가 생깁니다. 황반변성 환자는 병이 더 이상 진행되지 않도록 생활습관을 바꾸어야 합니다. 망막은 혈관으로 흘러오는 혈액으로부터 영양과 산소를 공급받는데요. 혈관이 노폐물(드루젠)로 막히면 망막으로 영양이 공급되지 않으면서 황반에 문제가 생깁니다. 따라서 혈관에 노폐물이 쌓이게 만드는 생활습관을 철저히 고치셔야 하는데요. 황반변성 환자에게 가장 안 좋은 습관은 흡연입니다. 흡연은 혈관에 손상을 주고 활성산소를 유발하여 황반변성을 급속도로 진행하게 만듭니다. 실제로 흡연자는 비흡연자에 비해 황반변성에 걸릴 위험이 2배 이상 높다는 연구결과가 있습..
청색광이 유발하는 황반변성 청색광이 유발하는 황반변성 블루라이트라고도 불리는 청색광은 스마트폰, 컴퓨터 등 디지털 영상기기에서 나오는 파란색 계열의 빛입니다. 눈이 청색광에 오래 노출되어 있으면 망막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눈으로 볼 수 있는 광선의 파장은 390~770nm인데요. 파장의 길이에 따라 다른 색으로 보입니다. 예를 들어 400nm~500nm는 청색으로, 500nm~600nm는 황색으로, 660nm~700nm는 적색으로 보이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청색광은 다른 가시광선에 비해 파장이 짧습니다. 그리고 파장이 짧을수록 에너지는 강합니다.이렇게 강한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청색광이 우리 눈에 들어오면 망막까지 도달하여 손상을 줄 수 있는데요. 청색광에 오래 노출되면 황반변성과 같은 망막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황반은..
노안을 방치하면 치매를 부른다? 노안을 방치하면치매를 부른다? 나이가 들면 시야가 침침해지는 노안이 오는 건 당연한데요. 노안을 방치하면 치매를 유발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노안과 치매 사이엔 어떤 관계가 있는지 알아봅시다. 미국 미시간대학 연구팀이 미국에 거주하는 노인 625명의 10년간 의료기록을 분석했는데요. 연구팀은 안과를 가는 분들의 치매 진행속도가 그렇지 않은 분들에 비해 63% 느리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런 결과가 나오는 이유는, 눈과 뇌는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12개의 뇌신경 중 눈과 관련된 뇌신경은 6개입니다. 뇌는 정보를 처리하는 중요한 기관이지만 뇌에 정보를 수집하여 전달하는 기관은 눈입니다. 즉 정보가 다양하게 많이 들어올수록 뇌는 정보를 처리하기 위해 활발하게 운동한답니다. 그런데 노안..
KNN 건강365 굿모닝성모안과 오하나원장님 출연 KNN 건강365오하나원장님 출연 오랜만의 방송 소식입니다 ^^굿모닝성모안과 오하나원장님께서KNN 건강365에 출연하시는데요! 11월 20일8시 / 10시30분 / 19시빨라지는 노안, 교정방법 11월 28일8시 / 10시30분 / 19시안구건조증, 체계적으로 관리하세요! 언제나 여러분의 눈을 관리해 드리고 싶은 마음을 가득 담아종종 방송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부산 서면 굿모닝성모안과▼ 안구건조증 예방법 ▼
눈이 가려워요! 해결방법 눈이 가려워요! 해결방법 눈이 가려울 땐 어떻게 하시나요? 손으로 비비거나 긁으시나요? 아니면 손수건을 이용하시나요? 가려움을 완화하는 방법을 알아보아요. 눈이 가려운 이유는 여러 가지이지만 가장 대표적인 원인은 염증입니다. 눈에 염증이 생기면 가려움이 심한데요. 가렵다고 손으로 눈을 비비게 되면 증상이 훨씬 더 심해집니다. 가려움이 심할 때는 깨끗한 수건에 찬물을 묻힌 다음 눈에 냉찜질을 해주시면 가려움이 좀 가시는데요. 냉찜질을 오래 하는 것도 눈에 좋지 않으므로 증상이 완화될 정도만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려움이 덜해졌으니 자연 치유될 것을 기대하시고 치료를 안 받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눈에 염증이 생겼을 땐 바로 안과에 가셔서 진료 보시고, 치료약을 점안해주셔야 합니다. 자연 치유가 되면 좋겠..
수능 직후 라식·라섹 가능한가요? 수능 직후라식·라섹 가능한가요? 수험생들은 수능이 다가올수록 긴장되지만 한편으로 수능 이후의 삶이 기대되겠죠? 특히 외모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은 라식·라섹과 같은 시력교정술을 받고 싶어 할 텐데요. 수능 직후 수술이 가능할까요? 라식·라섹과 같은 시력교정술을 받으려면 신체 성장이 끝나야 합니다. 눈 성장이 다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시력교정수술을 받게 되면 다시 근시가 와서 교정 효과가 줄어들기 때문인데요. 보통 만 18세에는 눈 성장이 멈추기 때문에 수술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성장이 멈추는 시기는 개인마다 달라서 꼼꼼한 검사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수능 직후에 검사를 받아도 수술이 가능한 사람이 있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많은데요. 주변 사람들이 라식·라섹수술로 시력이 교정되는 것을 보며 수술을 쉽게 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