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9

(15)
[부산안과] 백내장이 오는 시기가 빨라지고 있다 백내장이 오는 시기가 빨라지고 있다 백내장은 보통 60~70대에 찾아오는 것이고 젊은 때 생기는 것이 아주 특수한 경우라고 생각하시죠? 하지만 최근 젊은 백내장환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50대 백내장은 노년백내장, 40대 백내장은 초로백내장, 그 이전에는 연소백내장이라고 하는데요. 백내장은 보통 노화로 나타나는 질환인데 현대인에게 눈의 노화가 빨리 찾아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백내장뿐 아니라 노안이 오는 속도도 빨라지고 있는데요. 문제는 젊은 나이에 백내장이 오면 백내장이라고 의심도 못하고 오랜 시간 방치할 수 있습니다. 백내장이 온 사실보다 백내장의 존재를 모르고 지나치는 것이 더 위험합니다. 시력이 저하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하지만 그 많은 이유 중 백내장이 원인일 것이라고 생각하는 젊은 환자는 적을..
[부산안과] 눈에 구멍이? 황반원공 눈에 구멍이? 황반원공 황반이란 망막 중심부쪽에 직경 1.5mm정도 함몰된 조직입니다. 엽황소라는 색소가 많아서 망막 사진을 찍으면 주변보다 어둡게 보여서 위치를 확인하기 쉬운데요. 황반원공은 황반에 구멍이 나는 질환입니다. 황반원공은 황반에 손상이 가는 질환이니 황반의 기능이 약해지겠죠? 황반은 외부에서 들어온 빛이 각막과 수정체를 지나 수직으로 맺히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중심시력을 담당하고 있구요. 빛과 사물의 색·깊이를 분별합니다. 그래서 황반에 문제가 생기면 시야에 구멍이 난 것처럼 암점이 생기고 휘어져 보이는 등 왜곡이 생깁니다. 간혹 망막열공과 황반원공이 같은 질환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다른 질환입니다. 황반은 망막 전체 중 큰 범위를 차지하진 않지만 이곳에 구멍이 나면 전체 시력에 ..
굿모닝성모안과 파인비전 인증패 전달식 굿모닝성모안과파인비전 인증패 전달식 백내장 수술 시3중 초점 렌즈를 사용하면노안까지 교정되어삶의 질이 훨씬 높아질 수 있는데요.이를 노안교정술이라고 합니다. 굿모닝성모안과는대표적인 노안교정술용 인공수정체인파인비전과 함께 합니다. 여러분이 보는 모든 곳이보다 더 선명하고아름답길 바랍니다. 부산 서면 굿모닝성모안과 ▼ 연속초점인공수정체의 효과 ▼
굿모닝성모안과 2017년 추석 진료일정 굿모닝성모안과2017년 추석 진료일정 굿모닝성모안과는명절에만 진료 및 수술이가능한 분들을 위해,10월 4~5일을 제외한 날에는오전 또는 정상진료를 시행합니다. 유독 어지러운 일이 많았던 올해,풍성하고 따뜻한 추석 보내시길 바랍니다. 부산 서면 굿모닝성모안과▼ 난시 백내장 치료방법 ▼
[부산백내장수술] 인공수정체의 원리 인공수정체의 원리 상담을 해보면 백내장 수술 방법에 대해 크게 오해하고 계신 것이 있는데요. 바로 백내장 수술을 '수정체의 혼탁부위를 긁어내는 수술'이라고 생각하시는 것입니다. 하지만 백내장 수술은 혼탁부위만 일부 제거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지 않으며 수술 시 초음파대신 레이저가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수정체에서 혼탁된 부위를 긁어내는 것이라고 오해하시는데요. 백내장 수술 방식은 기본적으로 수정체를 제거하고 새로운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것입니다. 수정체는 주변 근육의 도움을 받아 두께를 변화시켜 거리에 따른 초점을 맞추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 수정체를 대신할 인공수정는 혼탁이 될 염려가 없으므로 백내장이 재발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그런데 종류에 따라 초점을 맞추는 능력이 다릅니다. 굴절방식 인..
백내장과 익상편의 차이 백내장과 익상편의 차이 "눈이 침침해서 안과에 왔다.이전에 눈 수술 받은 적이 있냐는 질문에 1년 전 백내장수술을 받았다고 했다.그런데 몇 가지 검사를 해보더니내가 받은 수술은 백내장 수술이 아닌익상편수술이었다고 한다.분명 눈이 하얗게 되어 치료를 받은 것인데백내장이 아니라 익상편이었던 걸까?" 당황스러운 상황 같지만 실제로 수술을 받은 환자마자 익상편과 백내장을 헷갈려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백내장은 수정체가 혼탁해지는 질환이며 익상편은 눈 양쪽 끝의 섬유혈관조직이 눈동자로 자라나는 질환입니다.두 질환의 공통점은 눈이 하얗게 변하는 것인데요. 백내장은 아주 심한 경우 수정체가 탁해지지만 보통은 육안으로 수정체의 혼탁이 확인되지 않습니다. 그에 반해 익상편은 눈의 양쪽에서 하얗게 자라나는 섬유조직이 보입..
굿모닝성모안과 아크리소프 인공수정체 10,000회 수술 굿모닝성모안과아크리소프 인공수정체10,000회 수술 알콘사 아크리소프 렌즈는백내장 수술에 사용되는 인공수정체인데요. 굿모닝성모안과에서아크리소프 인공수정체를 이용해10,000회의 백내장 수술을 시행했습니다. 앞으로도 쉬지 않고여러분의 눈 건강을 책임지는굿모닝성모안과가 되겠습니다. 부산 서면 굿모닝성모안과▼ 인공수정체란? ▼
라식 전 렌즈, 얼마나 빼야 하나요? 라식 전 렌즈, 얼마나 빼야 하나요? 라식·라섹수술 전 렌즈를 착용하시던 분들은 수술 전 검사를 위해 일정 기간 렌즈를 빼둬야 하는데요. 그 기간과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렌즈를 한번 착용하면 렌즈를 빼도 각막이 완전히 돌아오는 데에 시간이 걸립니다. 라식·라섹 전에는 각막 상태를 정확히 알기 위해 여러 가지 검사를 해보는데요. 각막이 다 돌아오지 않은 채로 검사하고 수술하면 각막이 원상태로 돌아왔을 때 시력교정이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드림렌즈도 마찬가지예요. 드림렌즈는 하드렌즈 재질이며 수면 중 착용하여 일상생활할 때 시력을 교정해주는 렌즈인데요. 드림렌즈를 새로 맞추거나 라식·라섹을 하기 전에도 드림렌즈 착용을 중단해주어야 정확한 각막 수치를 알 수 있습니다. 라식·라섹 전 검사를 위해 하드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