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모닝:D 안종합/노안교정술| 다시 찾은 시야

노안 수술로 시력 회복

노안 수술로 시력 회복


노안이 오면 많은 분들이 돋보기를 사용하시거나 꾸준히 콘택트렌즈를 사용하셨던 분들은 노안렌즈를 착용하시는데요. 그런데 노안도 수술을 통해 시력을 회복할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신가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시력교정술은 각막을 깎아 시력을 교정하는 라식, 라섹이죠? 그런데 각막이 너무 얇거나 각막에 상처가 있는 분들은 라식, 라섹 대신 렌즈삽입술을 받으시는데요. 렌즈삽입술은 각막에 도수가 있는 렌즈를 삽입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입니다. 

그렇다면 노안으로 저하된 시력은 어떻게 교정할 수 있을까요? 노안은 수정체의 탄력이 떨어져서 가까운 거리에 초점을 맞추지 못하는 상태입니다. 노안이 왔을 때는 기존의 수정체 대신 도수가 들어간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면 시력이 교정됩니다.

렌즈삽입술은 각막과 홍채 또는 홍채와 수정체 사이에 렌즈를 삽입하는 방식이며, 노안수술은 원래의 수정체를 제거하고 그 자리에 새로운 수정체를 삽입하는 방식으로,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노안 수술을 받으면 백내장도 함께 제거할 수 있습니다. 백내장이란 질환은 노화로 인해 수정체의 구성 물질이 변하면서 수정체가 탁해지는 질환인데요. 기존의 수정체를 인공수정체로 대체하면 혼탁한 수정체는 사라지므로 백내장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인공수정체는 노화로 변성되는 일은 없기에 백내장이 재발할 일도 없는데요. 백내장 수술 후 백내장처럼 시야가 혼탁해지는 경험을 한다면 '후발성백내장'이 온 것이며 외래에서 3분이면 치료가 가능하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부산 서면 굿모닝성모안과

▼ 노안과 백내장 증상 차이 ▼